2025년 수가 업데이트 예정 안내
일정, 연말정산 제출
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신규 개원하신 한의원 또는 최근 OK차트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는 한의원에서, 아래의 내용으로 문의가 있어 재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청구, 보완청구, 누락청구, 추가청구 안내
① 원청구 : 해당 진료월의 보험진료비 총액을 청구명세서로 만들어 송신하는 청구
- 이전에 청구한 원청구에 문제가 있어 전건반송(or 청구서 자체 반송)된 경우 진료기록을 수정하여 다시 원청구를 진행
② 보완청구 : 원청구 및 기타 청구 내용 중 문제가 있는 청구명세서가 반송된 경우, 해당 청구명세서의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청구
- 보통 심사결과통보서에서 지급불능된 건으로 수진자 주민등록번호 오류 등을 수정
③ 누락청구 : 해당월의 원청구에서 누락된 환자에 대하여만 청구명세서를 생성하여 청구
- 환자의 특정일 누락건에 대해서만도 청구명세서를 생성하여 청구할 수 있음
④ 추가청구 : 이미 청구한 해당환자 진료내역 중 일부를 추가(진찰료, 침술료, 약처방 등)하여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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