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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랜섬웨어 대비 - OK차트 백업파일 보관 안내
최근 뉴스와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진 바와 같이 전세계적으로 랜섬웨어가 다시 다발적으로 보고되기 시작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OK차트 사용 고객한의원에서는 자동 백업파일 보관시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랜섬웨어는 한의원 내 컴퓨터의 문서파일, 기타 모든 파일 등을 감염시켜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윈도우’ 취약점 노린 랜섬웨어 비상 - (관련기사 바로가기)
OK차트는 매일 자동백업이 설정되어 관리되고 있으나, 이 백업파일 자체도 다시 유의해서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데이터와 백업파일은 한의원 내에서 유지/보관되는 것으로, (주)한메디에서는 이를 백업 보관하고 있지 않습니다.
- (주)한메디는 프로그램을 유지보수하되, 한의원의 데이터를 백업 보관하는 것은 아니므로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랜섬웨어는 대부분 컴퓨터 사용자 부주의로 감염되고 있으며, 안타깝게도 OK차트와 같은 전자차트 SW 개발사에서도
랜섬웨어 대비 특별한 백신프로그램이나 대책을 모두 알고 있지는 못합니다. 이에 개발사 뿐만 아니라 한의원에서도,
컴퓨터 사용자주의 준수, 윈도우 업데이트, 백신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수시로 보호수준을 점검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잘 알지 못하는 사이트, 파일 공유 사이트의 접속을 자제(ex : 토렌토)
(사이트 접속만으로도 감염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음)
- 잘 알지 못하는 이메일 또는 첨부파일 클릭시 주의
① OK관리툴에서의 백업 경로를 가능하면 물리적으로 분리된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USB)로 설정 요망
- 예약백업 완료 확인 후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USB)를 컴퓨터에서 분리하여 보관
② OK차트 백업폴더를 클릭
- 백업폴더 내의 가장 최근파일을 수시로 분리된 하드디스크(또는 USB)에 다시 한번 복사하여 이중 백업 요망
(위 ①번과 별도로 다시 한번 복사 후 백업하여, 수시로 백업파일 관리와 점검을 상시화하라는 권장 사항)
-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USB)에 이중 백업 완료 후에는 반드시 컴퓨터에서 분리하여 보관 요망
PS : (주)한메디의 경우 기업용 외부 스토리지 백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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