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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부부(인천계양)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오케이 차트 사용하면서 궁금한점을 모아서 질문드립니다.

  • 작성일2017-06-08
  • 조회수2759

항상 궁금했는데, 이번에 몰아서 여쭤봅니다.

 

질문을 나열할테니 번거로우셔도 답변을 해주시면 사용하는데 더 편리하겠습니다.

 

1. 오케이 차트 업그레이드시 다른 PC는 동시에 업그레이드 하면 안되나요? (여러 copy사용시. )

 

2. 서버 관리툴 업그레이드시 다른 PC는 차트 사용하면 안되나요?

 

3. 의료보험 청구를 매달 다른 PC에서 해도 상관이 없나요? 예를 들어 이번달은 접수실, 다음달은 원장실에서 청구해도 상관이 없느냐는 질문입니다.

청구시 해당PC에 어떤 자료가 남는것이라서 여러군데서 청구하면 매달의 자료가 각각의 PC에 저장된다면 하나의 PC에서 쭉 청구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문의 드리는 내용입니다.

 

4. 5월달 보험청구시 다른 PC에서 6월달 진료분 차팅을 동시에 해도 오류가 없나요? (지금까지는 되도록 다른 copy사용을 안할때 서버에서 청구를 했습니다. )

이 질문은 해당 5월의 데이터는 손대지 않고, 6월의 자료를 차팅하고 있을때 동시에 다른 copy에서 5월분을 청구해도 되는가 하는 질문입니다. 매번 다른 copy사용을 안할때 청구해왔는데 이러면 번거로워서요.

 

5. 진료확인서 등을 발행할때 출력후 서명을 해서 환자분께 나가고 있는데, 차트상에 서명을 넣어두고, 출력시 서명까지 들어가게 할 수 있나요? (전자서명은 사용치 않고 있는 상황에서요)

 

이상입니다.

 

시간되실때 답변달아주시면 참고해서 잘 사용하겠습니다.

 

따로 전화는 안주셔도 됩니다. ^^ 

답변입니다(업그레이드 방법과 사용방식 & EDI청구 방식 & 진료확인서 서명 등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7-06-08 00:00
  • 조회수4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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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순서대로 정리해 주시어, 그에 맞춰 순차적으로 답변을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과 사용방식 & EDI청구 방식 & 진료확인서 서명 등 안내

 

1. 오케이 차트 업그레이드시 다른 PC는 동시에 업그레이드 하면 안되나요? (여러 copy사용시.) 

① 한의원 내 사용중인 모든 컴퓨터에서 동시에 OK차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② OK차트를 사용중인 모든 고객한의원의 모든 컴퓨터에서 동시에 접속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배포 서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한의원의 업그레이드 방법문의와 기능문의에 대응하기 위해, 요양기관지정번호에 맞춰 날짜를 분리해 자동 배포하고 있습니다. 

    PS : OK관리툴 관련 업그레이드의 경우에는 공지사항 안내에 따라 메인 컴퓨터(서버)에서만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2. 서버 관리툴 업그레이드시 다른 PC는 차트 사용하면 안되나요?  

① 메인 컴퓨터(서버)에서 OK관리툴을 업그레이드할 시에는 다른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는 OK차트를 종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② 새로운 기능 필드 추가 또는 수가업데이트가 이뤄질 시에는 DB에 연결되어 사용중인 클라이언트에서 실행을 멈추기를 권장합니다.

       

      

    

3. 의료보험 청구를 매달 다른 PC에서 해도 상관이 없나요? 예를 들어 이번달은 접수실, 다음달은 원장실에서 청구해도 상관이 없느냐는 질문입니다.  

청구시 해당PC에 어떤 자료가 남는것이라서 여러군데서 청구하면 매달의 자료가 각각의 PC에 저장된다면 하나의 PC에서 쭉 청구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문의 드리는 내용입니다.  

① 한의원 내 각 컴퓨터에 '심평원 진료비청구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상황에 따라 이번 달은 접수실 컴퓨터에서, 다음 달은 원장실컴퓨터에서 EDI청구 송신하셔도 됩니다.
② 단, EDI청구 송신의 로그 기록이 각 컴퓨터에 분산되어 있는 것보다는 특정 컴퓨터에 시차별 순서대로 저장되도록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4. 5월달 보험청구시 다른 PC에서 6월달 진료분 차팅을 동시에 해도 오류가 없나요? (지금까지는 되도록 다른 copy사용을 안할때 서버에서 청구를 했습니다. )

이 질문은 해당 5월의 데이터는 손대지 않고, 6월의 자료를 차팅하고 있을때 동시에 다른 copy에서 5월분을 청구해도 되는가 하는 질문입니다.

매번 다른 copy사용을 안할때 청구해왔는데 이러면 번거로워서요.  

① 한의원 내  EDI청구 송신중인 컴퓨터 외 다른 컴퓨터에서 진료기록을 하셔도 됩니다. 

    이때 메인 컴퓨터(서버)와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OK차트 실행 속도에 영향이 없다는 전제 하에서라면 동시에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② 단, EDI청구 송신중일 때에는 대부분 전국의 모든 의료기관에서 동시에 심평원 서버에 접속중이므로,

    청구자료 생성과 송신의 실행속도를 위해 가능하면 다른 컴퓨터에서는 사용을 자제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5. 진료확인서 등을 발행할때 출력후 서명을 해서 환자분께 나가고 있는데, 차트상에 서명을 넣어두고, 출력시 서명까지 들어가게 할 수 있나요? (전자서명은 사용치 않고 있는 상황에서요)

  

[출력 도장 이미지 타입 사용 관련 안내] 

​① 원장실프로그램의 환경설정에서(& 각각의 컴퓨터에서),
② '각종 양식 출력시 파일로 지정된 담당의사 도장 출력' 옵션을 체크하십시오.
③ 담당의사 도장 이미지 파일을 저장 위치에 붙여넣기 하십시오.
④ 담당의사 도장 이미지 파일의 사이즈는 59*59 이하여야 합니다.
⑤ 단, 도장 이미지는 전자서명법 제3조(전자서명의 효력 등)에 따라,
    전자서명을 도입한 한의원에서만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전자서명 미사용 한의원의 도장 이미지는 담당의사의 직접 날인이라고 해석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해당 문서를 출력하여 한의원 도장을 직접 날인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 (아래 관련 내용 참고) 
       

 

   

       

[진단서 및 진료비계산서 등에 출력 도장 이미지 타입 사용 관련 안내]          

도장 이미지는 전자서명법 제3조(전자서명의 효력 등)에 따라 전자서명 사용 한의원만 사용을 권장합니다.

① 아래의 도장 이미지 타입은 백그라운드가 보일 수 있도록 작업한 샘플입니다.
② 이와 같은 이미지 타입의 형태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주)한메디로 연락주시면 제작해 드립니다. 
③ 단, 전자서명 사용자에게만 무료 제공할 수 있습니다(도장 글자 수는 최대 12자까지 입력 가능).
   - 전자서명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문서를 출력하여 한의원 도장을 날인하여야 합니다.

 

  (진단서 및 진료비계산서 등에 출력 된 도장 이미지)

 

                     ↑

 

     (한메디 OK차트에서 제작한 별도 프로그램 활용)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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