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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 최근 신규 개원한 한의원을 위한 --- 원청구, 보완청구, 누락청구, 추가청구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7-07-20 00:00
  • 조회수4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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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개원하신 한의원 또는 최근 OK차트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는 한의원에서, 아래의 내용으로 문의가 있어 재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청구, 보완청구, 누락청구, 추가청구 안내


① 원청구 : 해당 진료월의 보험진료비 총액을 청구명세서로 만들어 송신하는 청구

              - 이전에 청구한 원청구에 문제가 있어 전건반송(or 청구서 자체 반송)된 경우 진료기록을 수정하여 다시 원청구를 진행

② 보완청구 : 원청구 및 기타 청구 내용 중 문제가 있는 청구명세서가 반송된 경우, 해당 청구명세서의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청구

                 - 보통 심사결과통보서에서 지급불능된 건으로 수진자 주민등록번호 오류 등을 수정  

누락청구 : 해당월의 원청구에서 누락된 환자에 대하여만 청구명세서를 생성하여 청구

                 - 환자의 특정일 누락건에 대해서만도 청구명세서를 생성하여 청구할 수 있음

④ 추가청구 : 이미 청구한 해당환자 진료내역 중 일부를 추가(진찰료, 침술료, 약처방 등)하여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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