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안내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이 OKOCS(원외탕전시스템)에서 처방의 조제와 탕전 ~ 배송까지의 과정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처방전검색에서, 해당 처방의 상태 - 배송 - 발송일자 등 확인 안내
(또는 OK차트 프로그램 우상단 → 즐겨찾기 → OK차트 매뉴얼)
'처방전검색'에서 전송된 처방전 검색 및 수정하기
① '처방전검색' 탭 → 처방전송일자 등 전송된 처방전 검색
② '대기처방' 클릭시 상태에 '대기'로 표시된 실조제 목록 처방전만 검색
- 실제 조제중인 처방목록만 표기함
- '대기'는 조제 후 탕전하기 전의 상태를 의미하고,
- '완료'는 탕전이 완료되었음을 의미
- '미정'은 환자 정보 등 불량으로, 조제 및 탕전을 유보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함
- '택배'는 탕전이 완료되어 배송이 시작되었음을 의미함
- PS : 단, 위 처방전검색의 각 항목 표기는, 원외처방전을 수신하는 원외탕전실의 관리자가 표기하는 상황을 반영함
③ '재사용' 버튼을 클릭해서 처방전 작성 및 전송하기
- 처방전(전체) 재사용, 처방약재 재사용 등을 클릭해서 처방전 작성 및 전송하기 진행
④ 처방전 상세내역 보기
- 처방전 선택 → 처방전상세(수정) 클릭 → 처방전 내용 확인 → 처방전목록 클릭해서 처방전검색(수정) 화면으로 이동하기
⑤ 전송된 처방전 수정하기 - 상태 컬럼이 대기 또는 배송 컬럼이 미정인 경우에만 수정 가능함
- 배송 상태가 미정인 처방전을 선택 → 처방전상세(수정) 클릭
배송 상태가 미정인 처방전은 탕전실에서 조제를 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변경해야 함
- 처방전(수정/취소/삭제) 버튼의 '처방전수정' 클릭
- 배송방식에서 택배, 한의원, 퀵 등 옵션 선택 또는 처방 내역 수정 → 비용확인 → 처방전수정
- 처방전(수정/취소/삭제) 버튼의 '차트기록/금액수정/삭제' 클릭시 금액 수정 및 기록 삭제 가능
- 처방전(수정/취소/삭제) 버튼의 '처방전취소(상태변경)' 클릭시 그림과 같이 표시됨
한 번 취소한 처방전은 상태 변경이 안되므로 주의 필요(변경이 필요할 경우 탕전실과 협의 요망)
PS : ...... 아마 어제 탕전완료하여 발송하고, 오늘 환자에게 택배 전달되었을 것 같은데,,,
이것을 확인하기 위하여 원외탕전 담당자와 별도로 연락채널을 열어두어야 하는 것인가 궁금합니다. ......
: 원외탕전실에서 수신하는 처방전의 프로그램 관리, 서버관리, 처방내역 관리, 약재 관리, 배송 관리, 기타 필요사항 등의 통화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거래하시는 원외탕전실의 담당자와 수시로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확보해 두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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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감한의원(경기양주)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원외탕전 주문후, 진행상황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9/2(일)에 OCS를 이용하여 원외탕전 주문(환자 댁으로 배송)을 했습니다. 아주 편리했습니다.
그런데, 주문이후에 탕전실에서 진행중인 상황을 피드백 받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원외탕전 주문을 할 때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조제중, 탕전중, 포장완료, 택배발송, 택배완료 등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
OCS 시스템에 그와 같은 사항이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아마 어제 탕전완료하여 발송하고, 오늘 환자에게 택배 전달되었을 것 같은데,,,
이것을 확인하기 위하여 원외탕전 담당자와 별도로 연락채널을 열어두어야 하는 것인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