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를 사용하시는 한의원의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다음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전국적으로 동일 이름의 고객 한의원이 다수 분포하고 있어 구분하기 위함과,
② 고객 한의원의 소재지를 파악하여 빠르게 답변하고 상담해 드리기 위함입니다.
③ 그리고, 고객한의원과의 히스트리를 누적하고 이후에도 그 내용을 참고하여 서비스하기 위함입니다.
1. 게시판에 질문 게재시 작성자란에 한의원명과 소재지 표기
ex) 한메디한의원(서울영등포구)
2. 한의원의 소재지 파악 및 동일한 이름의 한의원을 구분하기 위함
- 신속한 연락과 업무지원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목적
3. 한의원명과 소재지가 파악되지 않은 질문에는 경우에 따라 답변하지 않을 수도 있음
4. 비밀 설정된 질문과 답변은, 원글 게재하신 분과 당사 임직원만 공유할 수 있음
위와 같은 '게시판 이용 방법 안내' 규칙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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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전자서명 - 본인부담금수납대장 & 전자서명의 유무 관련 안내)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아래의 설명 내용 중에서 '본인부담금수납대장 전자서명' 부분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본인부담금수납대장을 전자서명한 후에 매일 출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 전자서명은 서명 시점까지의 진료기록을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전자서명한 기록 중 이후 수정한 내용이 발생하더라도 다시 전자서명을 수행하면 됩니다.
- (본인부담금수납내역을 수정하였다면 다시 전자서명을 수행하면 됩니다).
- 이와 같이 재차 전자서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였다면 경과된 기록에서 수정한 내용의 인과관계를 찾아 설명할 수 있으면 됩니다.
② 전자서명이 없다고 하여 무조건 진료기록으로 인정을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전자의무기록의로서의 효력을 갖기 위해 전자서명이 필요함을 알려드리고, 의료환경의 현실성을 고려한 선택을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 전자차트 전자의무기록에 전자서명이 없으면 법적 기록으로 인정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음
: 진료기록과 본인부담금수납 등에서 허위가 발견되어 진실성을 판별할 시, 해당 기록의 보존과 임의변경에 대한 증빙 근거로 전자서명 또는 기타의 근거가 없는 경우
관련기사 살펴보기 ---- (클릭)
- 전자서명을 활용할 시, 무엇보다도 전자차트 전자의무기록 자체의 진실성이 중요하므로, 진실성이 있는 전자의무기록에 대하여 전자서명하기를 권장함
OKESS 전자서명시스템 플로우
구조도)
OKESS 전자서명시스템 활용
1. 진료기간 및 메모 전자서명
①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② 이후 아래 그림의 순서와 같이 진행
2. 본인부담수납대장 전자서명
①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② 이후 아래 그림의 순서와 같이 진행
3. 진료기간 일괄 전자서명
①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② 이후 아래 그림의 순서와 같이 진행
4. 본인부담수납대장 일괄 전자서명
①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② 이후 위 3번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
5. 전자서명 완료 후 문서 이미지
- 전자서명이 표기된 '진료내역'과 '본인부담수납대장'
6. 전자서명버전의 설치와 서명방식의 운용 설명
① 전자서명버전 설치를 요구한 한의원으로 (주)한메디에서 연락 후 원격접속
② OK차트 시스템 환경설정
- 전자서명 모듈 사용 여부 설정
③ 전자서명 운용 설명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