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송암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수진자자동확인시문제점..짱은짱인데요

  • 작성일2003-05-09
  • 조회수2561
1.간혹가다 오류메세지가뜨는데 이건 수진자자동확인부분을 여러번 누르면 해결되 더라구요 아마 저쪽 서버에서 자료넘어오는 시간이 딜레이되면 발생하는거같은데 해결바랍니다. 2.아주중요한문제인데요 저쪽 서버자료를 그대로 불러오기때문에 증번호 예를 들어 1-022......의 -자가 빠져너머오는데 청구시 문제가 발생할것으로 생각 됩니다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3-05-09 13:16
  • 조회수3003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1 : 간혹가다 오류메세지가뜨는데 이건 수진자자동확인부분을 여러번 누르면 해결되더라구요 아마 저쪽 서버에서 자료넘어오는 시간이 딜레이되면 발생하는거같 은데 해결바랍니다. 답변 : 수진자자동확인을 위한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c.or.kr)의 서버 접속시, 원장님 컴퓨터의 DNS설정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물론 다른 여타의 싸이트 접속시에 도 발생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원장님 컴퓨터환경에서 TCP/IP의 등록정보를 확인하시어 DNS서버의 주소를 기본 - 168.126.63.1, 보조 - 168.126.63.2로 설정하시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질문2 : 아주 중요한 문제인데요 저쪽 서버자료를 그대로 불러오기 때문에 증번호 예를 들어 1-022......의 -자가 빠져 너머오는데 청구시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생 각됩니다. 답변 : 보험증번호 입력란의 " - " 표기 여부는 보험EDI청구시 문제가 되지 않으므 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험증번호 입력란의 자릿값은 " - "표기 여부와 상관없는 반면에, 보험기호 입력 란의 " - "표기는 삭제되어 입력되어야 합니다. 심사평가원 보험심사시의 보험기 호 자릿값이 8자리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 - "가 표기되면 숫자 입력부분이 뒤 로 밀려 숫자가 잘리기 때문입니다. 경기 구리시 <송암한의원> 이성도 원장님, 상기와 같은 답변을 참고하시길 바라오 며, <송암한의원> 운영이 일로 번성하고 원장님과 한의원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행 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