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백두산한의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진료비계산서에 관하여

  • 작성일2003-12-06
  • 조회수2426
진료비계산서에 관하여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진료한 환자가 계산을 하지 않고 보호자가 계산을 한 뒤 영수증을 달라고 하시는 데 정산계산서가 아닌 진료비 계산서에 환자성명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요.. 또 핸드북에서 고방처방과 청구처방을 클릭하면 " 핸드북호출시에 문제가 발생했습 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어찌된 일인지요..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3-12-06 00:00
  • 조회수3229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1 : 진료비계산서에 관하여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진료한 환자가 계산을 하 지 않고 보호자가 계산을 한 뒤 영수증을 달라고 하시는데 정산계산서가 아닌 진료 비 계산서에 환자성명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답변 : 진료비계산서나 정산계산서 출력시 환자성명을 변경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백두산한의원>에 내원한 환자의 진료기록한 내용을 적용하여 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이지 보호자 이름으로 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백 두산한의원>에 내원한 환자와 보호자는 엄밀하게 구분하셔야 하며, 보험진료기록 일 경우에는 공단부담금이 EDI보험청구되기 때문에 반드시 실제 환자의 진료기록이 어야 하고 계산서발행 역시 실제의 환자성명으로 발행되어야 합니다. P.S 1 : 정산계산서 출력시 환자성명을 변경할 수 있더라도, 또한 정산계산서 양식 의 원본을 출력하여 수기로 환자성명 변경 후 발행할 수 있더라도 두 경우 모두 권 장하지 않습니다. 진료기록하지 않은 대상자의 성명으로 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은 허위의 내용이므로 문제 발생의 소지가 다분합니다. 질문 2 : 핸드북에서 고방처방과 청구처방을 클릭하면 " 핸드북호출시에 문제가 발 생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어찌된 일인지요? 답변 : <백두산한의원> 컴퓨터의 윈도우환경과 상관이 있으며, 자료실의 [OK차트 4.7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해결됩니다. 월요일 출근하여 <백두산한의원> 으로 전화드리고 원격접속 후 업그레이드하도록 하겠습니다. P.S 2 : [OK차트]를 사용중인 "백두산한의원"이란 한의원명이 여러 곳입니 다. 소재지를 적시하여 주시면 [OK차트]팀에서 전화드릴 때 참고하도록 하겠 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