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TAX 세무재무시스템을 'OK차트 고객한의원과 쌍방향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리뉴얼'하기 위해 OK차트 협력사 세무법인 리원과 작업중입니다.
고객한의원의 세무서비스-세무기장, 조세환급, 재산세 컨설팅, 세무조사 대응 + IT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아가겠습니다.)
* 세무법인 리원 - (리원 홈피 바로가기)
국세청 출신 및 분야별 세무사 10명이 주축이 되고, 숙달된 직원 50명이 All-in-one 세무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병의원 전문 세무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한메디와 협력을 통해 한의원 특화 IT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OKTAX 세무재무시스템
- QRTAX 세무재무시스템(Tax-Finance Commnuication system) 리뉴얼 예정
- 시대 변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플랫폼으로 구축하여 OK차트 고객한의원을 지원
- '세무, 재무 관리 IT서비스 플랫폼(Medi.mate)'을 구축
2023 하반기 ~ 2024년 상반기 Medi.mate 플랫폼 출시(병의원 특화)
1. 현황
(주)한메디는 고객 한의원에 OK차트를 납품하여 유지보수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늘 궁금하여 OK차트 고객한의원에 질문드리고 싶은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 바로 세무기장, 조세환급, 세무조사 대응 등에 대한 것입니다.
- OK차트에 그렇게 열심히 입력하신 후,
- 1년 동안 정작 세무기장 사무실에는 통화 한 번 않으시다가,
- 왜 회계연도 정산하는 중요 세무신고 업무를 비전문가인 OK차트에 한꺼번에 묶어서 문의하시는 것일까?
- OK차트에 지불하는 비용보다 세무기장에 지불하는 비용이 더 많은데도 불구하고,
왜 그 세무기장 업무에서는 사무실에 휘둘리며 이 장부 저 장부, 이 파일 저 파일을 준비하느라 고생을 하실까?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 세무기장 사무실이 플랫폼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 또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한의원의 규모화가 안 되어 있어, 개별 한의원의 세무정보가 산발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 개별 한의원에서 제공하는 양식이 통일될 수가 없어 우왕좌왕하기 때문입니다(이 사무실 저 사무실 요구하는 양식이 다름).
- (제일 중요한 사항으로) 개별 한의원 입장에서는 내가 내 비용을 지불하고 제공한 정보들이,
어디에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필요할 시 내 세무현황/재무현황을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의료사업자용 통합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받아간 정보들을 누적 & 가공해 쌍방향 정보로 제공할 IT팀이 없어, 각 세무기장 사무실에서 고객 한의원의 관련 정보가 멈춰버리기 때문입니다.
2. 플랫폼 구축
OK차트가 세무법인 리원과 함께 '세무, 재무 관리 IT서비스 플랫폼(Medi.mate)'을 구축하는데 협력하겠습니다. - (리원 소개 바로가기)
OK차트와 직접 DB 연동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플랫폼 가입 한의원 회원 정보만으로도 각종 기관과의 데이터 연동 기술을 이용해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Medi.mate 플랫폼이 1차원적 한의원 세무기장의 시대를 종결하고, 고객 한의원에게 실시간으로 세무/재무정보를 언제든 공유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022 11월 경정청구 IT 서비스 공개
2023 상반기 Fin.mate 플랫폼 출시
2023 하반기 ~ 2024년 상반기 Medi.mate 플랫폼 출시(병의원 특화)
'세무기장의 고객'이 되면 Medi.mate 플랫폼의 회원으로서 아래 부가 서비스를 계속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① Medi.mate 플랫폼 내 개별 한의원의 rock-in 정보 생성
② 개별 한의원의 세금관리 현황 + 매출/매입현황 + 계좌잔액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③ 심평원으로부터 급여 청구현황 및 심결 결정액 정보를 취합하여 제공
④ 세무/재무 결산 Report 정기 발송(월/분기/연)
⑤ 카톡메시지로 일일결산 정보를 고객한의원에 자동 전송
⑥ All-in-one 급여관리(부원장, 실장, 간호사, 조무사) 기능을 제공하여 대표 원장님 지원
⑦ 예상 세액 산출을 통한 절세 컨설팅 제공
* 개별 한의원정보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는 Naver 금융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
3. 전개
이제는 세무기장에서 한의원이 위치한 지리적 공간의 제약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시대입니다.
- 전국 어디에서나 거리 상관없이 '세무기장의 고객'이 되면 동시에 'Medi.mate 플랫폼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 동네 세무기장 사무실에서 위 정보들을 매일 제공받을 수 있을까요? 불가능합니다.
- 빅데이터 - 클라우드 - AI 시대에, 이제 더 이상 지리적 공간은 제약이 되지 않습니다.
- 온라인 네트워킹 시대에 맞춰 세무/재무정보를 필요한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언제까지 내가 내 비용을 지불하고도, 동네 세무기장 사무실에 대중없는 출력물을 제공하고/요청하고, 전화로 문의해야만 합니까?
- (전국 어디에서나) 매일 세무/재무정보 현황을 카톡으로 통보받고, 언제든 로그인하여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Medi.mate 플랫폼을 이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