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옥토한의원 (경기김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네이버 예약 관련 문의입니다.

  • 작성일2022-12-08
  • 조회수2794

기존에 예약된 OK예약보드에 환자가 차있으면, 그 시간대 네이버 예약에도 블로킹될 수 있도록 할 수 없을까요?

환자 정보가 아니라 차있는 시간만 전달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요. 

https://smartdoctor.cc/?mir_code=15261  다른 차트 회사인 것 같은데, 여기서는 언급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 같더라구요. 


답변입니다(네이버예약 솔루션의 예약요청 → 예약 시간단위, 인원수 → 예약확정 프로세스 안내 & etc)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2-12-08 00:00
  • 조회수3026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예약 솔루션의 예약요청 → 예약 시간단위, 인원수 예약확정 프로세스 안내 & etc

 

① 네이버예약 API에서는 의료기관의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예약의 예약정보 활용 운영약관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예약은 네이버와 OK차트 사이에 예약정보를 중계하는 테이블 서버를 운영하는데,

​③ 의료기관의 정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당사자의 동의 없이 대외적으로 활용될 수 없으므로,  

 환자 당사자의 해당 예약정보가 의료기관 밖의 테이블 서버에 저장되는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환자는 예약을 요청하고, 의료기관에서는 예약을 확정, 변경, 취소 등을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PS : 예시 회사의 예약기능은 자체 개발이 아니기 때문에 OK차트의 네이버예약과는 전혀 다릅니다.

- **이라는 마케팅사의 API가 중간에서 테이블 역할을 하고 있으며(예약플래너가 아니라 **API 예약보드 사용),

- 30단위로 구분된 스케쥴보드를 예약자가 선택하는 구조로 알고 있습니다.

​- (내부 예약자들 관리에 포커싱 ↔ 외부 네이버 예약자들 관리에 포커싱의 차이)

- 네이버에서 의료용 API를 준비중이라고 전달받은 바 있으므로,

- OK차트에서는 네이버의 이 API 경과에 맞춰 후속 스케쥴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참고) 네이버예약 솔루션 안내

 - OK네이버예약 솔루션 안내 - (바로가기)

 

① 환자가 네이버에서 예약하기 진행 - (휴대폰 or PC에서 모두 가능)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알림설정에 따라 한의원 관리자에게 문자, 전화 음성, 이메일 알림으로 예약 안내 발송 


 (네이버 제공 예약 시간단위 설정 예시 - 입점 사업자가 인원수를 설정)

 

② 네이버 예약 요청 리스트 
  - 네이버 예약 요청 → 예약 조회' 보드에 예약정보가 업로드됨
               ↓
 
③ OK차트 예약플래너에서 '이버 예약조회' 클릭
  - 예약요청 → 예약확정, 변경, 취소 등 선택 
 
④ 예약확정 
 - 진료의 지정
 
⑤ OK차트 예약플래너에 예약정보 연동 
 - ​'네이버 예약 환자 등록' 확인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