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3.07.25)
실손보험 1차 사용 접수를 7월 25일부로 종료합니다.
7월 25일 현재까지 접수한 한의원을 대상으로 후속 업무를 진행하기 위하여,
투비콘(카카오페이 협력사)에서 접수 순서에 맞춰 연락 & 방문처리 중입니다.
위와 같은 일정이 마무리된 후,
실손보험 2차 접수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추가 공지 예정)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신청 & 사용 방법
- 2023.07.12일 배포 예정
-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플랫폼 제공
- 투비콘(www.tobecon.co.kr) : 카카오페이 협력사로서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 (Tel : 070-4699-4529)
1.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연동 신청
① 제품목록 페이지 하단에서 서비스 신청 - (바로가기)
- 한의원 프로필 작성하여 제출
② 계약 신청 한의원에 연동 프로그램 마이써티 설치(실손보험 관리 프로그램)
- 업무 대행업체 투비콘에서 한의원으로 연락하여 진행
- 계약서 작성 & 마이써티 설치
2. 환자가 카카오톡-카카오페이에서 실손보험 청구하기
- 발급서류는 무료/유료를 구분하여 선택 & 발급대행 수수료 결제
① 환자가 본인의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메뉴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내원하지 않아도 가능)
② 카카오페이(pay 클릭) → 전체 → 병원비 청구 → 병원서류 발급
③ 환자 스스로 원하는 서류를 선택하여 결제 후 보험사에 제출
3. 한의원에서 위 2번의 대상 환자에게 실손보험 인터넷 증명서 발급하기
① 한의원의 마이써티에서 신청 리스트 확인
② OK차트에서 대상 환자가 신청한 양식을 생성한 후 마이써티 증명서 생성
- 진료비 세부산정내역, 진단서, 소견서 등의 양식도 동일하게 처리
③ 위 순서의 ①번에서 마이써티 발급 기능으로 해당 환자의 양식을 발급
- 실손보험 발급 양식 취소 : 마이써티 관리자에서 취소(발급 5분 후 ~ 30분 이내 가능)
(참고사항) :
한의원에서 미리 준비할 사항
① 실손보험 양식 증명에 날인할 한의원 도장 이미지 준비
- 실제 사용중인 한의원 도장, 진료의 도장 이미지만 허용
- 도장 이미지의 배경 제거는 한의원에서 진행(아래 배경 제거 사이트 이용)
https://www.remove.bg/ko/upload
https://www.slazzer.com/upload
https://www.inpixio.com/remove-background
② OK차트 양식 환경설정에서 도장 이미지 추가(최초 추가 이후 계속 사용)
- 한의원 도장(대표자 도장) : 대표자 날인란에 자동 기입 / 진료의 도장 : 소견서, 진단서의 담당의 날인란에 자동 기입
실손보험 바로청구 기능 준비중 안내
- 초기 버전 배포 후 바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준비 시작
① 초창기에 누구인지도 모른 채 발급되는 경우를 방지하고,
② 관련 동향 경과를 지켜본 후, 실손보험 바로청구 기능 추가를 시작함
③ 따라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아래처럼 API 연동하는 방식을 진행하고 있음
- 이 경우 환자가 결제할 비용이 제거되고, 실손보험사에서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공지) - OK차트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배포 안내 -- (2023.07.12일)
(OK차트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아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K차트는 실손보험 진료프로그램 구성에 참여하지 않으며 이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OK차트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배포 안내
- 2023.07.12일 배포
- 서비스 안내 - (바로가기)
- 서비스 신청 & 사용 방법 - (바로가기)
1.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 누구에게나 접근이 쉽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하는 사업자와 협력
-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플랫폼 제공
- 투비콘(www.tobecon.co.kr) : 카카오페이 협력사로서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 (Tel : 070-4699-4529)
① OK차트 사용 한의원이 비용 없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방식
② 환자 스스로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사용 수 있는 플랫폼과 협력
③ 실손보험 청구 결과를 환자 휴대폰으로 알림 발송해주는 서비스
④ 따라서, 전 국민이 익숙한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곧바로 이용 가능
2. 환자 스스로 실손보험 청구
- 발급서류는 무료/유료를 구분하여 선택 & 발급대행 수수료 결제
① 환자가 본인의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메뉴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
② 카카오페이(pay 클릭) → 전체 → 병원비 청구 → 병원서류 발급
③ 환자 스스로 원하는 서류를 선택하여 결제 후 보험사에 제출
- 한의원은 서류 발급비용을 카카오페이와 계약한 계좌로 수령
- 즉 진단서, 소견서 등 발급비용이 있을 경우 대리하여 처리해줌
3. 한의원에서 신청목록 관리
- 관리자가 신청자의 인터넷 증명서 발급
① 실손보험 신청자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한의원에 제공(마이써티 프로그램)
② 관리자가 실손보험 신청자가 누구인지를 모니터링하여 증명서 발급 관리
③ OK차트에서 대상자가 신청한 양식에 정보 저장 → 마이써티 증명서 생성
- 진료비 세부산정내역, 진단서, 소견서 등의 양식도 동일하게 처리
- 마이써티 발급 기능으로 인터넷 증명서 발급
4.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마무리
① 환자 휴대폰으로 알림톡 발송
② 환자 스스로 최종 제출/청구하기
(참고사항)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준비중 안내
- 초기 버전 배포 후 바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준비 시작
① 초창기에 누구인지도 모른 채 발급되는 경우를 방지하고,
② 관련 동향 경과를 지켜본 후,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추가를 시작함
③ 따라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아래처럼 API 연동하는 방식을 진행하고 있음
- 이 경우 환자가 결제할 비용이 제거되고, 실손보험사에서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