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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산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보완청구, 추가청구, 누락청구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 작성일2004-01-28
  • 조회수2922
질문을 또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보완청구, 누락청구, 추가청구 등의 개념이
잘 이해되지 않아서 그러니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막상 시작해보니 궁금한 것도 많고 어려운 것도 많군요...^^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4-01-28 00:00
  • 조회수2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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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다름이 아니라 보완청구, 누락청구, 추가청구 등의 개념이
잘 이해되지 않 아서 그러니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막상 시작해보니 궁금한 것도 많고 어려운 것도 많군요...^^

 

 

원청구, 보완청구 안내


① 원청구 : 해당 진료월의 보험진료비 총액을 청구명세서로 만들어 송신

                이전에 청구한 원청구에 문제가 있어 전건반송(or 청구서 자체 반송)된 경우 진료기록을 수정하여 다시 원청구를 진행

② 보완청구 : 원청구 및 기타 청구 내용 중 문제가 있는 청구명세서가 반송된 경우, 해당 청구명세서의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청구

                   보통 심사결과통보서에서 지급불능건을 청구하는 경우(수진자의 주민등록번호 오류 등)  

누락청구 : 해당월의 원청구에서 누락된 환자에 대하여 청구

④ 추가청구 : 이미 청구한 해당환자 진료내역 중 일부를 추가(진찰료, 침술료, 약 처방 등)하여 청구

 

 

상기의 내용으로 <대산한의원>으로 전화드리고 부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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