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금강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예비 심사후에

  • 작성일2001-09-19
  • 조회수3743
오류 메시지 나온 분들이 수십명 입니다 오류 메시지를 일일히 대조하기 어렵습니다. 오류 메시지를 확인해 가면서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나, 오류 메시지를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시요.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1-09-20 10:29
  • 조회수3689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1.[원장실프로그램]의 [보험 및 보호 인적사항 예비심사] 기능은 EDI보험청구를 하 기 직전에 접수실에서 잘못 입력한 인적사항에 대하여 자체적으로 검사를 해보는 것입니다. 2.그런데, 환자들의 인적사항에 대한 프로필은 접수실에서 입력하고 관리하는 것이 기 때문에 당연히 [접수실프로그램]에도 [예비심사]기능이 있습니다. EDI보험청구 시 반드시 해당월에 대하여 [오류/경고표시]에 체크한 후 예비심사를 하여야 합니 다. 3.예비심사결과 빨간색으로 내용이 나타난 환자는 반드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예비심사결과의 해당환자를 클릭하면 [접수실프로그램]의 모든환자에서 해당환자 가 선택되게 되고, [환자수정]을 클릭하여 해당 환자의 프로필을 수정하면 됩니 다. 보통의 경우 [일반환자]들에 대하여 주민번호나 보험증번호를 누락시키고 환자등록 을 하게 되면 이런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환자는 EDI보험청구 대상이 아니 므로 EDI보험청구의 [3단계 명세서화면 검증]에서 청구부문의 [선택]을 클릭하여 청구대상에서 빼면 됩니다. 4.예비심사결과 파란색으로 내용이 나타난 환자는 경고메세지를 무시하셔도 됩니 다. 어차피 사업장명칭은 EDI보험청구시 데이터로 전송되지 않으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5.<금강한의원>에 상기의 내용으로 바로 전화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