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아래''일정기간 래원..."한 질문에 대한 추가 질문...

  • 작성자동서한의원
  • 작성일2001-11-10 00:37
  • 조회수4081

출력하기

아래 "원..."이라는 이름으로 글쓴 동서한의원입니다. 일부러 병원 이름을 밝히지 않은 것은 아니며 혹시 담당 직원에게 불이익이 갈까봐 이름을 밝히지 않았던 것입 니다. 추가로 자세하게 설명할께요.... 예를 들어서 환자가 래원시 1.접수실에서 접수를 한 뒤 대기실로 넣은 후 진료실로 옮깁니다. 이 과정에서 만 일 원장이 진료실에 없을 경우 혹은 진료실에서 화면을 보지 않았을 경우 환자의 래원상황을 알수 없습니다. 환자가 대기실에서 진료실로 옮겨 졌을 경우 컴에서 환 자가 진료실로 왔다는 소리가 났으면 하네요. '딩동댕" 뭐 이런소리를요..아니면 방금 진료시로 들어온 환자의 이름이 몇 초동안 반짝반짝 깜박이는 등의 신호가 있 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모든 상황은 환자가 많이 래원하여 바쁘게 진료 하면서 중간중간에 침구실에 서 침치료를 병행해야 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2. 요통 초진환자 래원했다고 가정합시다. 접수실에서 미리 베드 번호를 정할 수 없지요. 진료를 해야 침치료를 받을지 타 병원으로 전원할지 원장의 진료를 받아 야 하니깐요.. 저희 병원은 이럴 경우 원장실 번호로 77 혹은 99번으로 베드 번호 란에 적습니다. 의사가 2인이므로 77, 혹은 99로 번호가 정해진 환자는 진료실에 서 진료를 시작합니다. 물론 침구실 컴퓨터에서는 77, 혹은 99가 적혀 있는 환자이 므로 간호사들이 신경 안 쓰지요. 진료가 끝나고 침구실로 환자가 이동할 경우 환 자는 원장실 밖에 나오고 간호사는 이 환자를 빈 베드로 모신 뒤 다시 접수실 프로 그램 담당 간호사에게 베드 번호 변경을 요청합니다. 예를 들어서 1번 베드로 모셨 으니 77번으로 된 환자의 베드를 1로 변경을 요청 후 치료합니다. 30여분 뒤 치료 가 끝나면 접수실 프로그램 담당간호사에게 1번 환자 치료종결이 되었으니 어서 치 료 완료를 시키고 다음 환자를 불러야 합니다. 환자가 밀리지 않으면 위의 상황이 별로 불편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환자는 게 릴라 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몰립니다. 그럴 경우 차트 찾는 시간, 진료시 펜으로 증상 적는 시간, 차트 들고 다니면서 오더 쓰는 것, 등의 불편감을 없애는 것이 전 자차트를 사용하는 목적입니다. 이런 점에서 위의 내용이 저희 병원 입장에서는 불 편합니다. 그래서 , 생각해 낸 것이 4대의 컴퓨터 모두 접수실 프로그램 및 진료실 프로그 램 2개를 다 깔아서 실행시켜서 일일이 접수실 간호사와 침구실 간호사가 서로 베 드변경이나 치료 완료를 알리지 않고 침구실 간호사가 접수실프로그랩을 화면에 띄 워서 직접 치료완료를 할 생각입니다. 그러려면 직원분이 오셔서 프로그램을 다 시 깔아주셔야 합니다. 부탁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