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보완청구 및 누락/추가청구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2-06-20 00:00
  • 조회수3567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특히 보완청구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자료실 141번에 첨부파일을 올렸으니 다운 받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원청구 : 해당 진료월의 보험진료비 총액을 청구서로 만들어 EDI송신하는 것입 니다.
  또는 이전에 청구한 원청구에 문제가 있어 전건반송(청구서 자체 반송)된 경 우 진료기록을 수정하여 다시 원청구를 합니다.

 

2. 보완청구 : 원청구 및 기타 청구 내용 중 문제가 있는 명세서가 반송된 경우 해당 명세서의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청구하는 것입니다.
  보통 원청구시 수진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잘못 기재한 경우 등 수진자의 자격에 대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는 보완청구를 합니다.

 

3. 누락청구 : 해당월의 원청구에서 누락된 환자에 대하여 청구하는 것입니다.

 

4. 추가청구 : 이미 청구한 해당환자 진료내역 중 일부를 추가(진찰료, 침술료, 약 처방 등)하여 청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