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심평원 자보청구 청구명세서 관련
① 2013년 7월 1일부터 '심평원 자보청구' 방식이 도입되어, 모든 자보청구는 청구명세서 출력 방식으로는 청구하지 않음
- '청구명세서 출력방식'과 '심평원 전자문서 청구 방식'은 진료코드 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혼용될 수 없음
- 2013년 7월 1일 이전과 이후의 일자에 따라 진료코드가 다르게 구분하여 작성함
② 청구명세서를 출력하여 청구하지 않으므로 이전 방식처럼 출력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음(단, 극히 예외적인 아래 ④번의 사항 참고)
③ 응용방법
- 당일의 치료내역과 금액을 알고자 한다면,
- '진료비정보 세부내역서'를 첨부하고 설명하는 방법론을 해당 보험사에 제안 요망
④ 위와 같은 내용을 참고하시되, 반드시 청구명세서 출력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패치버전을 준비하여 <경희한의원>에 적용하도록 준비하겠음
- 예를 들어, 심평원과 새로운 자보청구 방식을 계약하지 못한 외국계 보험사 환자의 경우(어메리칸 USSA~~ 보험사)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서울 금천구 <경희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