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심사조정코드 종합편이 [OK차트]자료실 149번에 "심사코드 종합편"의 제목으
로 게재되에 있고 한글문서 첨부파일이 있습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EDI수신하여 살펴보면 동일한 상기 B,E등의 내용이더라도 개별 한의원의 보험청구
내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장실프로그램]의 관리자 -> EDI 수신
문서관리 -> 심사결과통보서상에서 "청구/심사결정내역"에 나와 있는 수진자들을
차례로 선택하면 하단에 조정코드와 조정사유가 나옵니다. 통상 심사평가원에서는
모든 수진자들에 대하여 조정사유를 명시해주는 경우는 드물고 대표적인 수진자 몇
몇에 대하여만 조정사유를 명시해 줍니다. 물론 동일한 조정코드이더라도 개별한의
원의 사정에 따라 조정사유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금강한의원>원장님, 먼저 조정코드에 따른 조정사유를 확인해보신 후 다시 한번
(주)한메디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심사주체인 각 지부 심사평가원에
알아보시는 게 가장 직접적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만, 주지하다시피
심사평가원과의 통화는 수월하지가 않고, 또한 (주)한메디에서도 상세한 조정사유
를 인지하고 있어야 하리라고 생각합니다.
<금강한의원>원장님 건강하십시오. 한의원 가족 모두도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
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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