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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차트 게시판

글제목: 답변입니다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02-09-07 조회수: 3931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심사조정코드 종합편이 [OK차트]자료실 149번에 "심사코드 종합편"의 제목으 로 게재되에 있고 한글문서 첨부파일이 있습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EDI수신하여 살펴보면 동일한 상기 B,E등의 내용이더라도 개별 한의원의 보험청구 내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장실프로그램]의 관리자 -> EDI 수신 문서관리 -> 심사결과통보서상에서 "청구/심사결정내역"에 나와 있는 수진자들을 차례로 선택하면 하단에 조정코드와 조정사유가 나옵니다. 통상 심사평가원에서는 모든 수진자들에 대하여 조정사유를 명시해주는 경우는 드물고 대표적인 수진자 몇 몇에 대하여만 조정사유를 명시해 줍니다. 물론 동일한 조정코드이더라도 개별한의 원의 사정에 따라 조정사유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금강한의원>원장님, 먼저 조정코드에 따른 조정사유를 확인해보신 후 다시 한번 (주)한메디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심사주체인 각 지부 심사평가원에 알아보시는 게 가장 직접적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만, 주지하다시피 심사평가원과의 통화는 수월하지가 않고, 또한 (주)한메디에서도 상세한 조정사유 를 인지하고 있어야 하리라고 생각합니다. <금강한의원>원장님 건강하십시오. 한의원 가족 모두도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 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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