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 및 산재 후유증상 관리비용 청구에 대하여 문의하시는 경우가 있어, 아래의 내용으로 재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재 및 산재 후유증상 관리비용 청구
1. 산재보험 진료비 청구
-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산재보험 진료비 청구
2. 산재보험 청구서 작성
① '산재보험 환자'와 '산재보험 후유증상 관리 환자'를 구분
② 위 두 경우의 산재환자가 혼재한 해당월은 '후유증상 관리비용 청구' 체크박스로 구분하여 각각 별도 청구
- 체크하지 않은 상태에서 청구서 작성
- 체크한 상태에서 청구서 작성
3. 산재보험 송신용 SAM파일 생성
① 선택 목록의 체크박스에서 체크하여 제외 대상 배제
② 일반적인 산재환자 파일 리스트에서 '후유증상 관리비용 청구 대상자'를 제외
- 반대로, '후유증상 관리비용 청구 대상자' 리스트에서 일반적인 산재환자를 제외
4. 이후 산재보험 진행과정 바로가기 매뉴얼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