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OK차트를 사용하기 시작하신 다수 한의원을 위한 개요부분, 기능부분, 통계부분의 스토리보드입니다.
우리 한의원의 전화상담환자, 내원환자의 상담구분, 유입경로, 상담 진료구분, 상담결과, 상담자 숫자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의료를 쇼핑한다고 하는 시대이므로, 환자들은 이미 우리 한의원 뿐만 아니라 여러 의료기관을 실시간으로 검색하며 상담하고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이에 대응하여 한의원에서도 '전화상담 / CTI - Codi / 콜 - 예약플래너 / SMS - 소개자관리 / 등급화 관리 등' 이 일반적으로 거부감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와 같은 시대에, 우리 한의원에서도 어떤 문의전화가 발생하고 있고, 내원 환자군이 어떻게 인지하여 유입되고 있는 것인지,
최소한의 상담결과가 누적되어 관리되고 있는 것인지는 알고 계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야만 후행하는 대 환자 고객서비스 규칙을 만들어가며,
우리 한의원을 보다 더 친밀한 곳으로 알리고, 더 많은 환자분들이 내원할 수 있도록 개선하실 수 있지 않겠습니까?
1. OKCodi, 모든Codi를 활용하십시오.
- OKCodi(모든Codi)는 OKCTI와 연동되어 전화 상담내용 저장, 유입경로 관리 및 예약하기, 전화걸기가 바로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우리 한의원에서 상담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모든Codi(or OKCodi)'를 실행하십시오.
① 'OKCodi'는 이미 등록된 환자가 내원할 경우 바로 연동하여 즉시 관리, 또는 미등록환자를 관리합니다.
② '모든Codi'는 검색하여 상담추가, OKcodi에서 관리된 환자들의 현황 전체조회/모두집계, 또는 미등록환자를 관리합니다.
③ 미등록 환자의 경우 ‘미등록환자상담추가’ 버튼을 이용하십시오.
④ 경우에 따라, 상담도중 예약하기 또는 기등록환자 차트보기 등도 이용하십시오.
어떤 내용의 상담으로, 어떻게 방문하여, 어떤 진료를 받을 것인지(받았는지), 상담결과는 어떠하였는지, 누가 상담하였는지 등을 관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바로 예약하기를 실행하여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상담구분, 상담결과, 진료구분, 유입경로, 상담원 등을 한의원의 실정에 맞게 추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한의원의 상담관리 방식이 종결되면, 예를 들어 ooo의 이유로 상담이 종결된 환자와 그렇지 못한 환자를 '상담완료'의 체크 여부로 확인하여 관리하십시오.
- 예를 들어 메모란에 입력된 'ooo이유로 전화요망, 또는 이 환자에게는 다음 내원시에 ooo의 주의사항을 전달할 것...등'의 내용이 종결되었을 경우 '상담종결' 여부를 활용
- 또는, 한의원 내부 관계자끼리의 해당 환자에 대한 지시사항 교환으로 '상담종결' 여부를 활용
우리 한의원에 내원하는 고객 환자들의 성향, 동향을 관리하여 앞으로 우리 한의원이 어떤 부분을 더 보강해야 할 것인지,
어떤 목표치의 진료분야와 상담결과를 이룩해내어야 할 것인지 연구할 수 있는 단계까지 활용하십시오.
PS : CTI 사용여부 설정은 KT의 CID(발신자표시 서비스)가입자에 한해 개발사에서 설정합니다.
3. 상담현황판에서 상담 항목별로 상담횟수와 파이차트를 확인
- 상담구분, 유입경로, 진료구분, 상담결과, 상담자 등의 카테고리별로 분석하여 상담을 포함한 내원관리가 효과적으로 관리되고 분장되어 있는지를 점검하며,
고객관리의 차원을 향상시켜 우리 한의원의 대 환자 상담서비스를 수정하고 통계화하십시오.
PS : 예약플래너에도 OKCodi가 탭으로 추가되어 있습니다.
진료요약보기, 한약복용환자 내원콜관리, 한약복용환자 내원콜 플래너, 원외처방 전송관리 등과 함께
OKCodi를 바로 확인하여 상담관리 내용과 비교하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담 환자들을 좀 더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주)한메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