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목록
  • 게시판
  • 자료실
  • 매뉴얼
  • PC버전

OK차트 게시판

글제목: 추가 답변입니다(자보 EDI 청구명세서 상에서는 상병명과 진료내역간 매칭을 구분하지 않고 생성)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5-04-17 조회수: 2245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보 EDI청구는 진료내역을 진료부에 기록하여도 청구명세서 상에서는 구분하지 않고 카테고리별로 나열하여 심평원으로 송신하는 규칙이기 때문에,

앞서 1차 답변드린 바와 같이 현재 OK차트에서의 응용방식을 사용하면 본래의 의도에 부합되게 자보청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1. 진료역의 구성 요건은 날짜-항목-진단명(상병명)-치법/처방명-침술-일수-일투-금액-의사-보험여부-보험코드....등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2. 그러, 자보 EDI청구명세서 상에서는 상병명과 진료내역을 연관하여 구분하지 않고, 심사시에도 그와 관련하여 구분하지 않습니다.

 

 

 

자보 EDI 청구명세서 상에서의 리스트업

- EDI 청구명세서 작성 규칙

 

① 상병명 나열 부분(진료내역과 매칭하지 않음) 

 - 진료부기록과 자보 EDI 청구명세서 상에서의 리스트업은 다름 

② 진료내역 나열 부분(상병명과 매칭하지 않음) 

 - 진료부기록과 자보 EDI 청구명세서 상에서의 리스트업은 다름 

 - EDI 청구명세서 상에서는 상병명과 진료내역을 연관하여 구분하지 않고, 심사시에도 그와 관련하여 구분하지 않음

 ​- (아래 이미지에서 상병명목록과 진료내역 비교하여 참고 - 2014년도 샘플)

   ​

 

 

③ 이와 같이, 진료부기록을 위한 선택과 달리 자보 EDI 청구명세서에서는 당일의 진료내역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하여 전달함 

④ 다른 방식으로, EDI노트에 부상병, 제 3상병을 메모하고 실제의 진료내역 상황을 부기하여도 위 3번과 같은 결과의 내용으로 심평원에서 해석함  

   

  

위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된 글을 삭제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취소

 
  • 회사소개
  • 회사위치
  •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