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목록
  • 게시판
  • 자료실
  • 매뉴얼
  • PC버전

OK차트 게시판

글제목: 1차 답변입니다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02-11-06 조회수: 4014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대구 <삼일한의원> 김성진 원장님, 저희가 먼저 미루어 짐작하고 연락드리지 못한 것에 대하여 송구할 따름입니다. 1. [OK차트]4.0버전이 금년 4월중에 발표되었는데, 그 4월부터 대구 <삼일한 의원>에서는 [OK차트]가 (오비이락의) 배를 떨어뜨리는 까마귀신세가 되어 있었는 줄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4월 이후라면 오늘 11월 6일 현재까지 저희 직원 들이 대구를 포함하여 근동을 수십 번은 오르락내리락하였는데도 말입니다. 무슨 연유가 있어 미리 연락을 주시면 당연히 근동에 갈 일이 있을 때 더불어서 방문드 리고 있사오니 차후에는 기탄없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비디오카드의 문제/익스플로러의 암호화 0비트 문제해결은 다른 한의원 원장님 들께서도 참고하실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하며, 원만하게 잘 해결되었다고 하니 저 희들도 크게 기쁜 마음입니다. 3. [OK차트]는 출시된지 만 2년이 아직 안 되었습니다. 여러 사용자들의 요 구를 수용하면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것과 병행하여, MDB에서 SQL로 1년 만에 진행하고(사실 1년 만에 데이터베이스를 두 종류로 병행진행 하기는 벅찬부분 이었습니다), 예기치 못했던 Windows와의 호환문제들을 하나 둘 연구해결해 나가 며, 기존 출시되어 있던 타 프로그램들을 반면교사로 삼아 [OK차트]만의 특 장을 만들어 내려다 보니 솔직히 아주 숨가쁜 과정이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 니다. 4. 대구 <삼일한의원> 김성진 원장님, 원장님께서 말씀하신 "지금 저는 새롭게 원 클릭차트를 탐구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더욱 업그레이드해서 제품의 완성도 를 높이는데 일조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라는 말씀에 대하여 저희로선 '대 환영합니다'라는 감사의 마음뿐입니다. 사실, 저희들은 직접적인 사용자입장이 아 니기 때문데 구체적이고 세세한 부분을 놓치고 지나칠 수가 있습니다. 김성진 원장 님께서 저희들이 미처 생각치 못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마감해주시 면 무한히 감사하게 생각하겠습니다. 5. 양식의 기능 중에 환자의 병력번호와 연번호를 자동으로 입력/수정 : 현재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단서> 등에 병록번호와 연번호가 부여되고 있 는데(연번호는 자동부여/병록번호는 환자 개인의 번호입력), 병록번호는 수정가능 하나 연번호는 수정불가로 되어 있습니다. 연번호는 양식 저장 후 검색시 '연번호 순'과 '환자이름순'의 기능과 연계문제로 수정불가하게 하였습니다. 6. 기존의 출력한 양식을 모두 자동 저장하고(증명양식발부대장 처럼)동일 환자가 차후 다시 증명양식을 재발부 요구할 때 참고 내지 증명할 수 있으면... : 상기 5번의 답변을 참고하여,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단서> 등은 저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른 양식들의 저장 문제는 원장님의 게재 내용을 보자 마자 개발팀에 인계하였고 타당성을 따져서(데이터베이스 수정/추가 등과 활용도 등의 문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7. 데이터 백업시 [OK차트] 데이터만 백업하고 EDI등은 백업을 못했는데... : [OK차트] 데이터만 백업을 하였다면, 아마도 KTEDI 와 EDI송신시 필요 한 파일이 삭제되었을 것 같습니다. KTEDI설치는 [OK차트]자료실 Page5의 94번 ->93번을 실행하십시오. 94번 설치과정에서 부분설치가 아닌 전체설치를 하십 시오. 환경설정시 사용자ID에는 한의원의 EDI ID를, 사용자명에는 원장님의 성함 을, 사용자 비밀번호에는 EDI비밀번호를 입력하십시오. 동일 대화상자 하단의 통신 모드에서는 TCP/IP모드를 선택하신 후 확인하십시오......답변 도중에 한의원에서 전화가 와 <삼일한의원>에 원격접속하였고, KTEDI를 재설치하고 있으며, 필요한 파 일 Pkiclient는 재발급신청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된 글을 삭제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취소

 
  • 회사소개
  • 회사위치
  •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