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 개발팀입니다.
원장실 화면 배치에 대한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윈도우 관련 프로그램의 화면 배치 인터페이스는 크게 MDI(multiple document interface), SDI(single document interface) 방식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MDI 방식은 큰 메인 윈도우가 있고 그 안에 각 문서나 윈도우가 포함되어 표시되는 방식이고, SDI는 각 작업별로 윈도우가 하나씩 표시되는 방식입니다. 각 인터페이스별로 장단점이 있어 어떤 인터페이스가 적절한 인터페이스라고 말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나, [OK차트]와 같이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의 경우 SDI가 더 편리하고 직관적이라는 것이 보통의 분석입니다. 가장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 방법이 원장님들께서 많이 사용하시는 Microsoft Word의 인터페이스 변화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Word 6.0까지는 MDI를 기본 골격으로 개발되었으나 Word 97이후로는 SDI(아래아 한글의 경우는 계속 SDI 방식으로 개발되어 왔습니다.)를 기본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윈도우 환경에서는 SDI가 더 편리하다는 주장을 잘 표현해주고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OK차트]는 기본적으로 SDI방식으로 개발되었으며 원장실 프로그램의 진료부 윈도우는 여러 사용자의 의견 수렴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가장 편리하고 많이 볼 수 있게"라는 기본 원칙으로 디자인 되어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원장님께서 말씀하신 "프리노트"를 최근 내원 7일분의 내용을 보시기를 원하시면 프리노트 하단부의 "라인"항목을 7로 지정하시면 가능합니다. 기본값은 3으로 되어 있으며 이 숫자 또한 "3번의 내원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는 분석에 의해 기본값을 지정한 것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