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호암한의원> 원장님, 원장님께서 게재해 주신 질문 내용은 이해하였습니다. 질문 1번의 경우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어, <호암한의원>으로 전화드리고 보다 상세한 내용을 경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 진료비 정산계산서를 발급할 때, 일일이 계산을 해서 다시 작성을 합니다. 즉, 마지막에 비보험으로 작성해서 넣은 것은 기록이 남지를 않습니다. 진료비정산계산서를 발급할 때마다 장부 작성하기도 그렇고, 두 부씩 뽑아서 보관하기도 애매하니, 가능하면 마지막 발급해주는 내역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부탁드립니다. 진단서나 진료확인서 처럼요...
답변 : 내용으로 미루어 짐작하면, 비급여 부분의 다른 정리되어 있는 양식이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환자의 ''진료비 정산계사서''발행 요구시 그 다른 양식의 비급여 정산내용을 [OK차트]의 ''진료비 정산계산서''에 기입하여 해당 환자의 급여 + 비급여 총액을 정산하여 발행할 때 ''진료비 정산계산서''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호암한의원> 원장님, 해당 양식에 대하여 ''저장''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발팀에 내용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된 일반자료 관리 기능과 연계하여 검토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질문 2 : 롤프린터로 간단하게 영수증을 모두 뽑아드리는데, 거기 내용은 한의원이나 공단에서나 알아볼 내용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곳에 오늘 환자들이 어떤 걸 했는지만 한 줄로 나오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침, 뜸, 부항, 전침, 약, 붕대... 등 주로 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을 하는 이런 식으로요. 간단하게 확인이 영수증으로 가능하도록..
답변 : 질문의 내용 이전에 설명해주신 정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 많으신 환자분들에게서 본인의 치료내용을 기억해주십사 요구하는 것도 무리가 있고, 더군다나 몇 달 전의 치료내용을 확인해서 진위여부를 가리겠다는 것도 역시 소모적인 부분 같습니다.
<호암한의원>원장님, ''한방 외래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양식은 임의로 구성된 것이 아닙니다. 2002년 10월 무렵의 변경된 지침에 따라 구성된 것입니다. 그러나 원장님께서 게재해주신 것처럼 환자의 치료기록이 일부 명기되어야 한다면, 우선적으로 영수증상에 그런 내용이 기입되어도 무방한지를 알아보아야 할 것 같고, 가능하다면 개발팀에 내용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진료내역 출력'' 에는 침, 뜸, 부항, 전침, 약, 붕대..등이 기입되어 출력되는 것은 아시지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