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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제목: 답변입니다(보험청구 지급불능건 보완청구 처리 완료 관련)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7-08-24 조회수: 2114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보험청구 지급불능건 보완청구 처리 완료 관련

 

① 2017년 6월, 7월 보험청구 지급불능건을 처리 완료한 내용으로 확인되었습니다.  
② 이 건에 대하여 보완청구 완료한 부분을 게시판에 게재해 주시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담당 직원에게 잘 전달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원청구, 보완청구, 누락청구, 추가청구 안내


① 원청구 : 해당 진료월의 보험진료비 총액을 청구명세서로 만들어 송신하는 청구

              - 이전에 청구한 원청구에 문제가 있어 전건반송(or 청구서 자체 반송)된 경우 진료기록을 수정하여 다시 원청구를 진행

② 보완청구 : 원청구 및 기타 청구 내용 중 문제가 있는 청구명세서가 반송된 경우, 해당 청구명세서의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청구

                 - 보통 심사결과통보서에서 지급불능된 건으로 수진자 주민등록번호 오류 등을 수정  

 누락청구 : 해당월의 원청구에서 누락된 환자에 대하여만 청구명세서를 생성하여 청구

                 - 환자의 특정일 누락건에 대해서만도 청구명세서를 생성하여 청구할 수 있음

④ 추가청구 : 이미 청구한 해당환자 진료내역 중 일부를 추가(진찰료, 침술료, 약처방 등)하여 청구

 

관련 매뉴얼 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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