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1. 신환인지 재진인지의 여부를 검색하기는, 보통의 한의원 접수실에서 컴퓨터 1대
로 처리하는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2. 그러나, 요즘 한의원의 대형화 프랜챠이즈화가 진행중인 K한의원의 경우(금년
중 8개의 프랜챠이즈 개원예정)는 접수실에 도합 네분의 직원이 종사하며 컴퓨터 4
대를 각기 신환등록 - 상담 - 예진 등 별도의 용도로 사용중입니다. 신환등록하는
컴퓨터에서는 신환/재진의 여부만을 판단하여 입력한 다음 [OK차트]의 대기
실로 등록하고, 상담하는 컴퓨터에서는 한의원 고유의 상담양식(K한의원 양식에 맞
게 별도의 상담양식을 프로그램에서 구현)에 따른 내용을 입력하면, 예진하는 컴퓨
터 2대에서는 키/몸무게 등의 기초자료를 입력하여 성장곡선에 활용할 수 있게 한
다음 [OK차트]의 치료실로 보내게 됩니다.
3. 상기 2번의 경우와 같이 접수실(or대기실)에서 각기 다른 용도로 사용중인 컴퓨
터가 여러 대이고, 실제 한의원의 대기실에 통상 환자가 20~30여명 대기중이라면,
각기 컴퓨터마다 용도가 다르게 환자를 검색할 수밖에 없으며, 신환등록하는 컴퓨
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검색되지 않는 환자라고 하여 신환등록하는 창이 활성화되
면 안 될 것 같습니다.
4. 서울 양천구 신정동 <경희부부한의원> 김재영 간호사님께서 게재해주신 내용에
대하여는 충분히 인식하였는 바이고, 쉽게 개선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사용하는 환
경이 아주 다양하게 여러 경우이고 또한 그 다양성에 개방적으로 대응한다는 취지
에서 현재의 기능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P.S : [OK차트]를 사용중인 한의원에 대하여는 내부 고객관리 프로그램에 모
든 전화상담 내용까지 기록중입니다. 각각 한의원마다 대표원장님의 성함으로 기
록/검색하는 반면에, 김재영 간호사님처럼 충실한 내용을 올려주시더라도 간호사님
들의 성함까지는 기록/검색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차후
게시물을 게재해주실 때에는 한의원명과 소재지를 표기(동명의 한의원도 여러 곳
인 이유)해 주시면 보다 충일한 답변이나 이해를 구해야 할 경우 한의원으로 직접
전화들 드리고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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