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버 컴퓨터에서 변경 작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당사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메인 서버 백업목록 안내
① 한의원 내 모든 컴퓨터에서 OK차트 원장실, 접수실, 예약관리 등 프로그램을 종료
② 메인 서버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OK차트' 실행 → 'OK관리툴' 실행
③ OK차트 DB관리툴에서 '백업' 실행 후 완료 → 해제 → 종료
- 백업폴더와 데이터등록 경로는 한의원마다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④ USB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분리된 하드디스크)에 아래의 항목을 복사 - (백업목록 리스트)
- C 드라이브의 OKChartNET 폴더
- C:\Program Files의 NPKI 폴더
(C:\Users\appdata\locallow의 NPKI 폴더)
- 백업폴더 경로에 있는 최근 날짜의 압축파일
OK차트 백업자료 범위 내역 안내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함
- (당연히,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하는 방식)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 시점까지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 요망
PS : 예약백업에 전자서명 사항도 백업되므로, 전자서명 부분을 별도로 백업할 필요는 없음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