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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차트 게시판

글제목: 답변입니다(자동차보험 - 지급불능건 보완청구 방법 & 원격지원 안내)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1-09-17 조회수: 5250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보 기 청구건 : 사고접수번호, 지불보증번호 수정건 

- 자보 심결문서 확인 후, 사고접수번호 수정 등 확인하여 보완청구 

- 한의원으로 전화하여 원격지원으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보 지급불능건 매뉴얼 페이지 -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 지급불능건 보완청구 방법 안내

 

1. 심평원의 심사결과통보서를 수신 및 등록

①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수신문서 관리

   
 

② 문서수신에서 수신 클릭 → 한의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 발신처가 본원으로 되어있는 수신할 문서 체크 

 → 수신 → 수신완료 확인(등록)

 

 
 

2. 진료수가심사결과통보서에서 지급불능건 확인하기

수신한 문서 선택 → 지급불능건의 접수번호 및 조정사유 확인 → 청구서 요약보기를 클릭하여 환자이름 확인

 

 

 

3. 지급불능 사유에 맞게 자보 자격관리 또는 차트 기록 등을 수정

해당 자동차보험회사 또는 심평원과 통화하여 정확한 사유를 확인 
 

 

 

4. 자보 보완청구 진행하기

①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② 진료년월 설정 → 보완청구 선택 → 새청구서 작성 → 수신문서연동 → 청구서 생성/저장 → 청구용 파일 생성 → 변환 및 매핑 → 송신 및 청구

 - 주단위 보완청구의 경우, 주단위 체크 후 청구할 주를 선택 → 보완청구 선택 이후 위의 과정과 동일하게 진행

 
참고) 새 청구서 작성시 '추나진료의 사고접수번호 불일치' 안내가 뜰 경우 

- 사고접수번호를 잘 못 입력한 채 추나진료가 심평원에 제출된 경우임 
- (자보 추나진료 심평원에 제출시 '사고접수번호' ↔ 진료비 청구시 명세서에 작성한 '사고접수번호'가 다름)         
- 해당 환자 차트 → 진료내역 확인 → 추나관련메뉴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 삭제 → 예 → 확인 
 → 추나관련메뉴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 다시 자보 보완청구의 '새청구서작성' 진행       

 

③ 청구문서의 자보 보완청구 건 체크 박스 클릭 → 청구 →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여 보완청구 완료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후, 10분 후에 심평원으로 청구 진행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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