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예약 솔루션의 예약요청 → 예약 시간단위, 인원수 → 예약확정 프로세스 안내 & etc
① 네이버예약 API에서는 의료기관의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예약의 예약정보 활용 운영약관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② 네이버예약은 네이버와 OK차트 사이에 예약정보를 중계하는 테이블 서버를 운영하는데,
③ 의료기관의 정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당사자의 동의 없이 대외적으로 활용될 수 없으므로,
④ 환자 당사자의 해당 예약정보가 의료기관 밖의 테이블 서버에 저장되는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환자는 예약을 요청하고, 의료기관에서는 예약을 확정, 변경, 취소 등을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PS : 예시 회사의 예약기능은 자체 개발이 아니기 때문에 OK차트의 네이버예약과는 전혀 다릅니다.
- **이라는 마케팅사의 API가 중간에서 테이블 역할을 하고 있으며(예약플래너가 아니라 **API 예약보드 사용),
- 30단위로 구분된 스케쥴보드를 예약자가 선택하는 구조로 알고 있습니다.
- (내부 예약자들 관리에 포커싱 ↔ 외부 네이버 예약자들 관리에 포커싱의 차이)
- 네이버에서 의료용 API를 준비중이라고 전달받은 바 있으므로,
- OK차트에서는 네이버의 이 API 경과에 맞춰 후속 스케쥴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참고) 네이버예약 솔루션 안내
- OK네이버예약 솔루션 안내 - (바로가기)
① 환자가 네이버에서 예약하기 진행 - (휴대폰 or PC에서 모두 가능)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알림설정에 따라 한의원 관리자에게 문자, 전화 음성, 이메일 알림으로 예약 안내 발송
(네이버 제공 예약 시간단위 설정 예시 - 입점 사업자가 인원수를 설정)
② 네이버 예약 요청 리스트
- 네이버 예약 요청 → 예약 조회' 보드에 예약정보가 업로드됨
↓
③ OK차트 예약플래너에서 '네이버 예약조회' 클릭
- 예약요청 → 예약확정, 변경, 취소 등 선택
④ 예약확정
- 진료의 지정
⑤ OK차트 예약플래너에 예약정보 연동
- '네이버 예약 환자 등록' 확인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