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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제목: (Tip) - 진료한의사 실명제 대응 관리 방법(상근, 대진의, 비상근, 기타 근무형태)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24-08-07 조회수: 1301

 
 
진료한의사 실명제 대응 관리 방법 

 

 

「요양급여비용 청구방법, 심사청구서·명세서 서식 및 작성요령」 고시에 맞춰

요양급여비용청구명세서에 진료한 한의사(의ㆍ약사) 면허종류 및 면허번호를 기재하여 청구 

- 아래와 같이 '진료한의사 관리에 추가' 하고 '본인 이름으로 로그인'하여 진료기록
 
 
 
1. 진료한의사 관리

① 원장실프로그램 → 경영관리 → 진료한의사 관리 실행

② 진료한의사를 모두 추가하고 비밀번호를 규칙에 맞게 입력 

 - 이름, 면허번호, 주민등록번호, 관리자 등 체크, 비밀번호 입력 → 저장

 -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 숫자를 포함하여 10자 이상을 사용 권장

 - 해당 진료한의사가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 권장 

- 관리자 : 대표 원장님 또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진료한의사에 체크(체크 해제시 경영관리 버튼이 보이지 않음)   

- 퇴사 : 진료한의사 퇴사시 체크   

- 추나급여 : 추나진료 참여 한의사일 경우에 체크  

근무 형태

​- 상근 : 주 5일, 주 40시간 이상 근무하면서 3개월 이상 고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1인으로 산정

- 대진의​ : 대진의로 근무하는 경우에 체크
- 비상근 : 주 3일 이상이면서 주 20시간 이상 근무하는 경우에 체크(차등수가 0.5인으로 산정)   

- 기타 : 주 20시간 미만 근무자 및 후 입사기관 근무하는 경우에 체크(차등수가 0인으로 산정 - 보험청구시 자동으로 차등진료일수에서 제외)   

권한 제한

- 진료한의사의 권한 제한이 필요한 경우 해당 항목에 체크

 

 

 

2. 진료한의사 본인 이름으로 로그인하여 진료기록

 

 

 
참고) OK차트에서의 '진료한의사 실명제' 대응 필터링 방법
'진료한의사 실명제' 관리 규칙에 어긋날 경우 해당 사항을 필터링함

 

① 건강보험 EDI청구 전 예비심사에서 1차 필터링

 
② 건강보험 EDI청구명세서 생성 과정에서 2차 필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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