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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차트 게시판

글제목: 답변입니다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04-04-02 조회수: 3239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보완청구하려고 하는데, 많이 헷갈리네요. 보완청구 대상자는 알겠는데 그 다음부터 명일련번호, 사유코드 같은 것을 모르겠습니다. 보완청구해서 누락분을 보전하려고 하니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 원청구 및 기타 청구 내용 중 문제가 있는 명세서가 반송된 경우 해당 명세 서의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EDI송신하는 청구를 "보완청구"라고 합니다(보통 원청 구 시 수진자의 주민등록번호 등을 잘못 기재한 경우 수진자의 자격에 대한 오류 를 수정하여 다시 청구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원장님께서 질문하신 것처럼, 보완청구 대상자의 명세서일련번호와 사유코드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더불어 그 대상자의 원청구 해당 월에 대한 접수번호, 진료일 수, 진료의사 수, 차등지수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명세서일련번호는 보완청구 대상자가 원청구 되었을 때의 해당월 "원청구자료 환자 목록중 순번"을 뜻하며, 사유코드는 보완청구하게 된 사유에 대한 코드를 뜻합니 다. 상기의 내용으로 <푸른한의원>에 전화드리고 원격접속하여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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