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환자수'와 '건강보험 초진/재진/재초진 환자수'의 구분 & 내원 이탈자 확인
① 특정기간 '신규환자수'와 '건강보험 초진환자수'의 구분
- '신규환자' 숫자는 이 기간에 등록된 해당 신규환자의 총합(건강보험과 비급여를 구분하지 않음)
- '건강보험 초진환자' 숫자는 이 기간에 등록된 해당 건강보험 초진환자의 총합
- 건강보험은 요양급여규칙에 따른 초진, 재진, 재초진 구분의 기간 키값을 기초로 함(모든 한의원이 동일)
- 비급여는 초진 이후 재진, 재초진의 구분 기간 키값이 존재하지 않음(모든 한의원이 다름)
- 통계 헤드 타이틀을 '결산통계'와 '건강보험 통계'로 구분하고 있는 이유도 이와 같음(아래 이미지 참고)
통계항목 - 진료기록이 있는 신규환자
통계항목 - 건강보험 진료기록이 있는 초진/재진/재초진 환자
② 설정기간의 마지막 진료후, 최근 동안 내원하지 않은 환자 목록(이탈자 목록과 비율 분석)
- 위 결산 및 통계에서 'OKCRM-시나리오 분석' 선택
(또는, 원장실 & 접수실 프로그램의 메인 상단 메뉴에서 'OKCRM' 선택)
- 이탈자 검색 체크
- 기간 설정 예시 : 최종일을 1개월 이전의 말일로 구성
- 1회 이상 내원(진료기록), 그 이후 오늘까지 내원(진료기록)이 없는 환자 옵션 설정
- 2023.12.31일 마지막 진료 후, 최근 동안 내원하지 않은 환자 목록 확인
- 내원여부 판정은 진료기록의 유무이며, 보험진료와 비급여진료를 구분하지 않음
- 이 통계는 특정한 기간 이후 내원하지 않은 환자와 비율을 확인하여, 이 환자군을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한 용도
(건강보험 초재진은 초진, 재진, 재초진 구분 키값을 기초로 하므로 이 분석과는 다름)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