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격지원 접속 - 해당 컴퓨터에 전자서명 모듈 재설치 완료
① 질문의 내용처럼 레지스트리 정리할 시,
② 전자서명 관련 부분이 삭제되었을 수 있으므로,
③ 원격지원 접속하여 - 전자서명 모듈을 재설치하고 정상 작동 확인함
참고사항 :
전자서명은 서명 시점까지의 진료기록을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전자서명한 기록 중 이후 수정한 내용이 발생하더라도 다시 전자서명을 수행하면 됩니다.
이와 같이 재차 전자서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였다면 경과된 진료기록에서 수정한 내용의 인과관계를 찾아 설명할 수 있으면 됩니다.
① 과거의 진료기록을 수정하고 다시 전자서명하기 위하여 컴퓨터의 날짜를 수정하거나 전자차트의 날짜를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② 부득이하게 수정한 진료기록이 있다손 치더라도 추가 전자서명 후 전후사정을 설명할 수 있는 사실관계가 확실하면 됩니다.
③ 이와 같이, 부득이하게 수정한 진료기록이 발생하거나, 윈도우 시스템의 문제로 서명이 늦어졌다 하더라도, 추가 전자서명한 후 전후사정을 설명할 수 있으면 됩니다.
또한, '시점확인서비스'가 이미 전자서명시스템에 포함되어 인증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 날짜와는 별개로 공인인증기관 서버에서 전자서명시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 이미 건강보험 청구가 되어버린 진료내역을 수정하여야 할 경우라면, 기 청구내역을 자진 환수요청 후 수정하고 다시 전자서명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보인증의 시점확인서비스 TSA를 이용하는 구조도
OK차트 전자서명시스템은 시점확인서비스를 통해 표준 시각에 맞춘 Time Stamp Token을 생성하여 데이터에 대한 위·변조 방지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