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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6월부터 전면 시행...의원 27%, 약국 19%
심사평가원이 고객 만족도 제고차원에서 급여비심사 등의 처리경과에 대한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일 심평원의‘휴대전화문자 정보서비스 접수·활용현황’에 따르면 7월말 기준 SMS 가입 요양기관 수는 총 1만 6,962곳(24%)이다.
요양기관종별 가입신청 구성비율은 병원이 33%(342곳)로 가장 높았고, 치과병원 30%(31곳), 의원 27%(6,642곳), 한의원 25%(2,412곳), 치과의원 20%(2,484곳), 약국 19%(4,426곳), 보건기관 18%(618곳), 조산소 10%(6곳) 등으로 뒤를 이었다.
7개 지원별 현황은 대전지원 44%(3,276곳), 부산지원 32%(2,007곳), 광주지원 30%(2,368곳), 창원지원 25%(1,347곳), 서울지원 22%(5,186곳), 대구지원 17%(1,222곳), 수원지원 1.2%(1,556곳)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심평원 관계자는“서비스 시행일로부터 한달여가 경과한 시점에서 가입 저조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생각보다 적은 게 사실”이라며“EDI수신변환오류, 심사보완자료 요청 등 수정이 필요한 경우 문자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 한다”고 밝혔다.
요양기관 휴대전화문자 정보서비스는 지난 5월3일 대전지원을 시작으로 6월 30일까지 전국 7개 전 지원으로 확대, 실시됐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접수정보(접수, 반송), EDI변환오류, 심사결정(완료, 공단인계, 심사반송), 의약품·치료재료구입내역 목록표, 심사 보완자료 요청, 복지부고시(행위·의약품·치료재료), 각종 위원회 참석안내 등을 휴대폰 문자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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