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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접속 ''폭주'', 환자확인은 ''먹통''
병의원·약국, 인터넷 자격조회 안돼...공단 "접속과다 장애"
연말정산 서류를 발급받으려는 국민들의 접속량 과다로 병의원과 약국에서 수진자조회 장애가 발생, 환자불편이 초래되고 있다.
6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병의원 및 약국에 따르면, 환자의 수진자조회시 건보공단 홈페이지가 접속불량을 이유로 여러 차례 다운되면서 환자불편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현상은 12월 들어 연말정산을 받으려는 국민들이 일시에 건보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서 접속량 과다로 빚어진 장애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민원이 늘자 건보공단은 서둘러 전국 227개 지사에 ''요양기관 수진자조회 유선조회 적극협조 요청'' 공지를 띄워 민원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하고 나섰다.
공단은 각 지사에 보낸 공문에서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용 의료비부담내역발급으로 인한 접속량과다로 접속장애가 발생되고 있다"며 "요양기관에서 수진자조회를 할 수 없어 각 지사에 유선으로 의뢰시 적극 협조하라"고 긴급지시했다.
공단 관계자는 "연말정산 분산을 유도하고 있지만 국민들의 접속량을 통제하기 어렵다"며 "불편하더라도 요양기관이 각 지사에 전화로 수진자 확인을 해달라"고 양해를 구했다.
연말정산 발급서류는 내년 1월까지 가능해 이 같은 수진자조회 불통 현상은 내년까지 빚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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