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답변 잘 받았고. 그래프를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방법 알려주셔서 잘 쓰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히 검색해 보니 2002년 소아과학회에서 발표한 발육곡선은 많이 보이네요.
저번에 제가 건의 드렸던 핵심은 0세에서 3세나 2세까지의 아이들은 따로 그래프를 달리해서 표현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2세부터 20세까지만 표현된 지금의 그래프로는 0세부터 2세까지의 아이들에 대한 발육의 정도를 알아 볼 수 없고. 따로 간호사가 따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는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부탁드립니다.
제 생각엔 아이의 주민번호가 입력되고 또 현재의 시간을 차트가 인식해서 0-2세용 그래프를 적용할 것인지 2-20세용 그래프를 적용할 것인 지를 판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해야 할 것 같네요.
기술적으로 어려운 일인 지는 몰라도, 현실적으로는 소아과 영역에 있어서 한방진료의 저변이 많이 확대되어 있고, 성장, 비만이 또 중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술 구현이라 생각합니다.
되도록 조속한 시일내로 되면 좋겠습니다. 자료는 인터넷에 2002년 그래프가 잘 나오네요. 그리고 차트상에서도 그 그래프가 몇년도 어디에서 발표한 그래프라고 표기되어야 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