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1 : 원장실 프로그램 우측 상단부에 있는 가족란에 대한 것입니다. 차트 검
색 때나 환자파악때 이름만으론 동명이인일 경우 2번 수고할 경우가 생기더군요.
가족란에 이름 뒤에 차트번호도 같이 뜨게 해주세요.
답변 : [원장실프로그램]의 ''가족차트''란에서 검색되는 환자가 가족인데
도 불구하고 동명이인일 경우가 있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다시 한 번 바로 아래
의 ''차트보기''버튼을 클릭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가족인데도 불구하고 동명
이인이어서 차트번호를 다시 확인해야 할 필요를 해소하기 위해, 현재의 ''가족챠
트''란에서 ''차트번호''도 검색할 수 있도록 다음 업그레이드시 패치하기로 하였
습니다.
그러나, ''가족차트''란의 검색시 현재 스크롤을 하는 구조인데, 이는 [원장실
프로그램]의 ''증상/메모(F3)''란과 [접수실프로그램]의 ''환자정보''란과도 관련
된 화면분할이므로 ''가족차트''란에 차트번호 검색을 추가하더라도 역시 스크롤
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가족차트''란 아래 ''차트보기''버튼을 클릭
하시는 거나, 차트번호 검색을 위해 스크롤을 하시는 거나 크게 차이가 없을 수
도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2 : 개별차트 우측 하단에 비급여루틴 치료란 문제..OK차트 쓰면서 허전했
던 부분이 실제 수납액과 프로그램상의 금액이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번에 팁 올리신 것으로 물리치료 명목으로 + 되던 부분은 해소가 된 것 같습니
다.
아직 비급여 루틴이 아닌 선택적인 비급여(달여놓은 약, 파스및 비급여시술 항목)
에 대해선 간편해게 챠팅하기가 어려운 것같습니다. 제언컨데 "전액본인부담항
목" 대신 "일일 비급여 선택란"을 두는게 어떨지 합니다. 당일 시술한 비급여항목
을 그때그때 선택하는게 편할 것같습니다.
답변 : 실제 수납액과 프로그램 상에서의 발생액이 차이가 나는 것은 원천
적으로 수납해야 할 만큼의 진료기록이 표현되지 못하였기 때문인데, 이번에 활
용 팁을 참고하시어 해소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실제 진료기록과 수납액의 차이
가 있는 것은 한의원마다의 전후사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OK차트]팀에서
함부로 방법론을 제시하며 개입할 수는 없습니다. 루틴한 비급여가 있음에도 불구
하고 일부러 비급여루틴에 항목을 만들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모든 비급여 루틴
을 0원으로 세팅한 후 당일의 사정에 따라 금액을 수정하여 발생시키거나, 또는
진료기록으로서만 의미가 있고 금액은 0원으로 발생시키거나..... 다양하게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한의원마다의 고유한 사정에 맞게 활용을 하시되, 질문하신 것처럼 평소
의문시되거나 궁금하신 부분은 바로 [OK차트]팀으로 연락주시어 각기 한의
원마다의 패턴에 맞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 보시는 방법이 최선이겠습니다.
''전액본인부담'' 탭을 ''일일 비급여 선택'' 탭으로 대체하는 것은 좋은 방법론
입니다. 그럲지 않아도, ''전액본인부담''은 금년부터 효용되지 않으므로 [OK원클
릭차트]팀에서도 ''전액본인부담''탭을 없애려고 준비중에 있었습니다. 그런
데, ''일일 비급여 선택''탭으로 대체하였을 경우 그 일일 비급여의 선택 폭을 어
떻게 구성해야 할 지 고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처방명을 200개 ~ 400개 까
지 등록해 놓고 사용하시는 한의원도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현재의 ''일
반''탭에서 처방의 카테고리별로(예를 들어, 부인과 비만 성장 근골격....등) 처
방명을 찾아가는 게 오히려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원장님께서 제안하신 ''일일 비급여 선택란''은 일일 비급여로 선택할 폭이 비교
적 적을 경우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원장님께서 제안하신 내용을 바로
[OK차트]개발팀에 전달하였으며 충분히 유의성이 있으므로 심도있게 숙의하
도록 하겠습니다.
P.S : 게시판에 질문자의 정보 즉 한의원명 등의 정보가 없으면 [OK차트]팀
에서 질문의 보충설명이나 정확한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따로 연락드릴 방법이 없
습니다. 오로지 글자조합으로만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가능하면 한의원명 등의 정보를 파악하여 유선으로 답변의 유무
를 확인해 드리고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