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목록
  • 게시판
  • 자료실
  • 매뉴얼
  • PC버전

OK차트 게시판

글제목: 답변입니다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07-01-24 조회수: 2724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1 : ~ 미리 입력해놓은 처방뒤에 가미를 붙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화 면상이나 출력상에 그램수로 가나다순으로 소트가 되어서 출력이 되네요. 이걸 소 트를 안하고 입력시의 순서대로 보게 할 수는 없나요? 답변 : 개발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OK차트] 개발 관련 DB를 검색해 보니, 이전 버 전(2002년 정도)에서는 입력한 순서대로 표시하도록 하였다가용량이 큰 약재의 정 보가 중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용량이 큰 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후로 몇번의 다른 의견개진이 있어서 개발팀에서도 연구과제로 분류가 되어 있음을 확인하였습 니다. 금번 <자인한의원> 원장님께서 의견개진해 주신 후에 좀더 고민한 결과 '사용자 환경설정'에 약재 표시 순서를 '용량순 혹은 기록순'으로 표시할 수 있도록 기능 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환경설정을 확인하고 각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표시 순서를 지정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속도 지연은 불가피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 2 : 미수금이나 당일생일자의 경우 접수실에서 경고음이 ~ 실행해보니 홈에 디션인데도 소리가 나던데요?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닌가요? 답변 : [OK차트] 프로그램상에서의 기본 경고음은 Windows의 OS에 설정된 파일을 이용하여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Windows의 OS에 설정된 기본 경고음은 '제어판 - '사운드 및 멀티미디어 등록 정보'의 Windows - 기본 경고음으로 확인할 수 있습 니다. 그런데 WinXP - HomeEdition의 경우에는 기본 경고음 항목이 없는 것 같습 니다. 저희 개발팀에서 개발 테스트하는 OS를 Windows 2000(Server, Professional), WinXP(Professional), Windows 2003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 WinXP HomeEdition은 제대로 테스트를 해보지 못해서 발생한 현상인 것 같습니 다. [OK차트] 개발팀에서 좀더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3 : 가끔 접수실(클라이언트)에서 "데이터베이스 접속에 문제가 생겼습니 다.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네트워크를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요."라는 박스 가 연속적으로 뜹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답변 : 한의원의 컴퓨터 네트워크환경에서 클라이언트가 데이터 서버를 찾지 못하 여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클라이언트는 네트워크상의 데이터 서버 이름이나 IP를 통하여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 경로를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인한의원> 에 전화드리고 원격접속하여 해결 후 부연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된 글을 삭제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취소

 
  • 회사소개
  • 회사위치
  •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