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접수실 차트에 멤버쉽카드라고 있어서요...게시판, 자료실엔 내용이 없는
것 같은데요...최근 많은곳에서 멤버쉽카드 사용하고 있어서 관심이 있었습니다.
어떤방법으로 되는지 궁금한데요...간단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 [OK차트]를 발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Ⅰ. OK 차트
Ⅱ. OK 통계분석시스템(SAS)
Ⅲ. OK 진료공유시스템(TJS)
Ⅳ. OK 고객카드시스템(MCS)
Ⅴ. OK 웹예약(MIR)
Ⅵ. OK 물품관리시스템(GMS)
Ⅶ. OK 처방전송시스템(OCS)
Ⅷ. OK 홈페이지
위 제품 중 <다산한의원>에서 관심을 표명해주신 [OK 고객카드시스템(MCS)]은 고
객의 마그네틱카드를 연동하여, 고객정보 및 Point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하는 시
스템입니다.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OK 고객카드 시스템(MCS)
●운영방식
1) 다산한의원 단독 운영방식
- 고객정보 관리
- 다산한의원 단독으로만 운영할 경우 개발비 100만원(추가 한의원 구축 시 30만
원)
- 다산한의원 카드 디자인 후 제작(기본 1000장)과 리더기 구매 45만원 ~ 50만원
2) 네트워크의 포인트 관리방식
- 고객정보 및 Point 정보 관리
- 마그네틱카드 관리 서버 운영
- 다산한의원 요구사항에 맞게 개발 후 커스터마이징 포함 300만원(이하 VAT 미포
함- 추가 한의원 구축 시 30만원)
- 다산한의원 카드 디자인 후 제작과 리더기 구매 45만원 ~ 50만원
3) 네트워크 본사 시스템 통합 운영
- 고객정보 및 Point 정보 관리
- 마그네틱카드 관리 서버 운영
- 홈페이지 쇼핑몰에서 고객 Point의 사용현황 관리
- 다산한의원 요구사항에 맞게 개발 후 커스터마이징 포함 500만원(추가 한의원
구축 시 30만원)
●관리방식
1) 자체관리
- 고정 IP 확보
(Point 정보 관리 이상 구축 시, 포인트 서버 컴퓨터와 SQL DB 구매 필요)
- 인터넷 고정 IP 비용 발생(하나로통신 기본 인터넷 비용 + 고정 IP비용 월 1 ~
2만원)
2) 한메디 위탁(Point 정보 관리 이상 구축 시)
- 고객 포인트 DB 100M 누적 시까지 & 초과시를 분리하여 유지보수 계약(월 5만
원 - 100M 초과시 3만원씩 추가)
- 24시간 백업 서비스
- 월 소요비용측면에서 자체관리 방식이 유리
●제안
1) 네트워크 내 환자 이동 빈도가 많고 향후 고객 포인트를 다양하게 활용할 플랜
이 있으면 네트워크 포인트 관리방식이 유리
2) 네트워크 간 거리가 멀어 환자 이동 빈도가 적거나, 고객 포인트와 교환되는
진료나 상품군이 미준비 상황이면 단독 운영방식이 유리
3) 고객 카드의 디자인과 제작 등을 고려하여 미니멈 10일 정도의 기간 필요 - 다
산당한의원 로고 등 자료 전달 요망
[OK차트] 다음 업그레이드 시에는 [OK 고객카드시스템(MCS)]과 [OK 물품관리시스
템(GMS)]를 포함한 위 제품군을 활용할 수 있는 버젼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물
론 개별 한의원에서 사용 시에는 각기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별도 계약
후 커스터마이징과정을 거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P.S : [OK차트] 공지사항의 '[OK차트]관련상품'을 클릭하시거나, www.okchart.com
에 접속하시어 화면 중앙의 '[OK차트]관련제품 가격안내' 페이지를 살펴보시면 관
련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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