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1 : WEB-EDI가 VAN-EDI보다 비싸던데, 어떤 이익 혹은 상황이라 WEB-EDI를 사용하는 지....
답변 : WEB-EDI 서비스는 기존의 VAN-EDI 방식(공중전화교환망 또는 패킷교환통신망)의 건강보험 EDI 청구와는 달리 인터넷 WEB 상에서 브라우즈와 Plug-In만을 사용하여 건강보험 EDI 청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WEB-EDI 서비스는 개인정보 및 통신환경 설정, 변환환경을 사용자가 관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설치 및 버전업이 용이하며 사용자의 개입없이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통신 EDI와 관련하여 VAN-EDI 방식은 문제 발생 시 애프터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EDI 시스템발전의 조류에 맞추어 VAN-EDI 방식은 계속 핸디캡을 적용하여 유보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2 : 일별청구가 될때 화일크기가 얼마나 늘어나며 종량으로 해야할지, 정액으로 해야할지....(지금은 종량으로 되어있던데요...)
답변 : 2007년 7월 1일부터 보험청구할 시에 청구명세서가 일별 작성됨으로 기존에 비하여 전송 데이터 양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증가합니다. 따라서, EDI 요금방식을 종량과금 방식으로 유지할 경우 기존에 비해 이용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EDI 요금제를 아래와 같이 정액과금제로 변경하시기를 권장합니다.
1. web.ktedi.com 접속 → EDI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2. 서비스관리 → 가입자정보변경 → 회원정보 변경신청
3. 요금방식에서 ''정액과금'' 선택 → ''다음 단계'' → ''확인''
관련 전화 : 080-318-5306 (KT EDI Call Center)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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