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신 한메디에게 먼저 감사말씀 드립니다.
저는 지난 번 sord 의 전자 차트를 써 본 경험이 있으며 이번에 원클맄차트를 다
시 사용하여 두개의 전자 차트를 비교가 되면서 불편한 점이 있어서 몇 가지 글을
올립니다.
먼저 저희 병원은 진료실이 2개(의사 2인), 치료실(침구실)1곳, 접수 및 수납실 1
곳 이렇게 총 4곳에서 컴퓨터가 있어서 서로 네트워크 되면서 전자차트를 사용해
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원하는 전자차트와 원클맄차트의 사양이 조금 상이하여
불편한 점이 많아서 현재 2주가 지나면서 아직 정상적인 사용을 못하고 있으며 담
당직원은 바쁘셔서 그런지 추후 교육(?)내지 관리를 못 받고 있습니다. 지난번 오
셨을 때 차후 2,3회 와서 교육해주신다고 했는데... 추가 매뉴얼만 보내 주고 약
간 섭섭하네요... 쏘드 프로그램은 전화 한통화면 1주일에도 몇번씩 왔었습니다.
여하간 불편한 점을 말씀드리자면....
초진 환자가 와서 진료실로 환자를 옮긴 후 진료 후 침구실로 환자가 가면 베드 번
호를 지정해야 하는데 현재 이 지정을 접수실 프로그램에서만 할 수 있게 되어 있
습니다. 침구실 프로그램도 원장실과 동일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므로 환자가 침구실
로 간 후 접수실 간호사에게 베드 번호 변경을 다시 지시해야 하는 불편감이 있습
니다.
***즉 진료실 프로그램에서도 베드 번호를 변경할수 있도록 해주세요.
두번째 침구실 치료가 끝난 환자가 다시 수납할 때 수납공간이 없으므로 현재 침구
실에서 수납하는 간호사에게 환자 개개인당 일일이 이름을 밝히면서 수납하라고 지
시해야 합니다. 즉 원장실 프로그램에서 수납이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일정기간동안 래원한 환자를 파악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원장실 프로그
랩에서 최근 며칠 이내 래원한 환자 파악이 가능하나 예를 들어 10월 1일부터 31
일 까지 래원한 환자를 파악할 수 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런 기능도 넣어주시고,
또한 검색한 환자가 이름이 "가나다"순서대로 되지 않고 뒤죽박죽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시정해주세요..
아직 차트에 익숙하지 않아서 제가 몰라서 이런 궁금증이 생긴 것일수도 있
습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매뉴얼을 제대로 만들어주지 못하거나 교육을 해주지 않
은 한메디 측의 실수라고 보여 집니다. 저는 쏘드 프로그랩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
외에도 불편한 점이 상당히 많지만 나머지 부분은 이글의 답변을 보고 다시 올리겠
습니다. 성실한 답변을 바라며 앞으로 타 한의원에도 이 프로그램을 자신있게 소
개 추천할수 있도록 저의 질문에 성의를 보여주십시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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