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양식출력에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가 있었으면 합니다. 드물긴 하지만 사망진단서를 달라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국표준질병사인 자료를 넣어 '직접사인'을 고를 수 있게 했으면 더 좋겠습니다.
답변 : 전남 장흥 <장흥한의원> 원장님께서 게재하여 주신 내용을 잘 살펴보았습니다. 현실적으로 한의원에서 사망신고서(진단서 or 검안서)를 발행하는 빈도가 높은 것은 아니어서 [OK차트]에서 관리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관계 기관에 문의해 보니, 사망신고서에는 사망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사망자에 대한 진단서나 검안서를 첨부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진단서는 사망시에 사망자를 진찰한 한의사(or 의사, 치과의사)가 작성한 것이고, 검안서는 사망 후에 사체를 검안한 한의사(or 의사, 치과의사)가 작성한 사망사실을 증명하는 내용의 문서라고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보면 진단서와 검안서 두 개의 양식이 요구되는데, 이와 같은 내용을 [OK차트] 개발팀에 전달하여 숙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남 장흥 <장흥한의원> 원장님, 원장님께서 이미 잘 아시고 계신 바대로 [OK차트]에 대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잘 수렴하여 쉬지 않고 사용자환경을 개선하는 당위가 (주)한메디 [OK차트]팀의 의무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 <장흥한의원> 원장님께서 늘 선의로써 [OK차트]팀에게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셨음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