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한의 3.7%로 의약단체중 가장 높은 인상율,의원 2.1% 확정
의원급의 수가가 2.1%로 결정됨으로써 2009년도 건강보험 수가가 촤종 완료됐다.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건정심)은 지난 22일 공급자·공익·가입자대표들간의 표결을 통해 많은 논의과정을 거친 끝에 의원급의 수가 인상율을 2.1%로 결정됐다.
건정심에서 의협은 최종적으로 2.4% 인상률을 제시했지만 다른 단체들의 반대로 결국 2.1%로 결정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건정심에서는 일부 공급자단체에서 계속적으로 2.5% 인상률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내놓아 다소 희망적인 전망도 있었지만 당초 언급된 바 있는 패널티론이 다소 현실화 현실화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건정심에서 가입자 단체는 패널티로 의협에게는 1.9% 인상률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2009년 건강보험수가는 한의 3.7%로 가장 높은 수가 인상률을 기록했으며, 다음으로 치과 3.5%, 약국 2.2%, 의원 2.1%, 병원 2.0%로 확정됐다.
2009년 수가협상결과와 관련 한의계는 현재의 한의원 경영 여건상 결정된 수가가 만족스럽지는 못하지만 국민들과 함께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동참한다는 차원에서 수용했다고 밝힌바 있다.
한편 의료계는 이번 수가책정과 관련 의료계는 갈수록 힘들어지는 의원급의 경영난이 이번에 책정된 수가인상률로 인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의신문 박현철 기자(phyunchul@hanmail.net)]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