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약 9진료일 가량 2명의 대진의를 썼는데요(보건소 신고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그냥 청구를 해버렸는데, 진료의사가 다를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대진의를 썼을 경우 청구방법에 차이가 있나요? 차이가 있다면 지금 청구한 것은 취소를 하고 새로 청구를 해야하나요?
답변 : 대진의가 진료하게 될 경우, 우선 해당 지역 보건소에 대진의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후 [OK차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를 참고하여 진료기록하고 건강보험청구하시기 바랍니다.
1. 치료의사 등록 관리
-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화면에서 '관리자' 버튼 클릭
- 치료의사 관리 → 추가 → 의사이름, 주민등록번호, 초기암호 입력(면허번호, 관리자 권한 부여는 선택사항) → 확인
2. 진료기록 로그인
- 대진의 각각 환자 진료기록시에 본인의 이름으로 [OK차트] 로그인
- 해당 환자의 진료기록 한의사는 당일의 담당 한의사로 기록되어 저장되는 것이 권장사항
3. 건강보험 청구시의 '진료의별 진료일수 및 차등지수 관리'
-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화면에서 '관리자' 버튼 클릭
- 진료의별 진료일 설정 → 해당 년월 설정 → 항목추가 → 항목수정 화면에서 각각의 진료한의사 진료일 확인후 저장
해당 기간동안 대진의가 2명이나 참여하였으므로, 이전 월의 건강보험 청구와는 다른 셋팅(위 답변 내용)을 한 후 송신하시는 것이 바람직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염려가 되신다면, 해당 지원 심평원으로 전화하여 기송신된 문서에 대하여 반송요청처리 후 재송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참고하시기 주시기 바라며, 충남 연기군 조치원읍 <대성한의원>으로 전화드리고 원격 접속하여 부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