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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차트 게시판

글제목: 답변입니다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09-12-21 조회수: 3046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접수, 원장실 프로그램에서 우측 하단 치료실목록에 [참고] 탭이 있습니다. 개별창을 열거나 클릭해 관리정보란을 확인할 필요 없이 한 눈에 들어와서 활용도가 큰 부분으로 보입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참고]란에 기재한 내용이 당일만 유효하고 차후에 치료실목록에 띄웠을 때 지워집니다. 당일만 직원들과 공유해야 할 내용은 OK메세지 이용하면 되는터라 참고란 기재된 내용이 유지되었으면 합니다. 클릭 없이 한눈에 전체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을 온전히 살려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 [접수실프로그램]의 대기실 - 치료실에서 '참고'기능은 당일의 알림(notice) 활용을 목적으로 제공한 것입니다. 특히 환자 개인별로 초진/재진을 구분하여 표기하기 위함이 최우선 고려사항이었으며, 이후 당일의 컨디션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이후 간단한 진료과목 등을 설정하여 표기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런데 현재 한의원에서의 다양한 활용 내용을 확인해보면, 데스크에서 접수한 후 '참고'란에 '초진예약', '초진', '재진', '상담', '패키지 1회', '패키지 2회', '지인소개', '5%할인', '성격급함' ...등과 같이 고유하게 표기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하고 고유하게 활용하기 때문에, [OK차트]의 Database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유지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이처럼 다중의 해당 기능 사용 목적이 한의원 환경에 따라 부분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참고'기능을 보강할 수 있도록 [환자 정보]의 '관리정보'에 '진행치료 - 예정치료'를 표기할 수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진행치료 - 예정치료'의 표기 내용이 [OK차트]의 Database에 기록되고 있으므로 비슷한 정보를 또 기록하는 방식에 대하여는 좀 더 연구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작구 사당동 <광림한의원> 원장님께서 게재하여 주신 내용의 의미를 충분히 해석하고 이해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으로 위와 같이 답변을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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