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주로 직원과 소통을 메세지로 하게 되는데, 종종 탈이 생기네요. 무선랜을 쓰는지라 수신확인이 제대로 안되고 실제 수신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로 저장하지 않으면 지나간 내용을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데이터 백업처럼 자동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 일반적인 메신져 프로그램의 경우 메신져서버가 외부에 있고 OK메시지의 경우 다이렉트로 각각의 컴퓨터끼리 주고받는 방식이므로 운용방식에 있어 차이가 있음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계획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OK메세지에서도 주고받은 메세지를 효율적으로 자동 저장할 수 있는 방법 연구
2. 자동 저장방식 완료 후 공지사항에 게재하여 알림
[OK차트]를 사용중인 한의원이 여러 곳이므로 한의원명과 소재지를 표기해 주시지 않으면 어느 곳에 소재한 어느 한의원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OK메세지'에서의 지난 기록의 중요성을 표현하신 것처럼, (주)한메디에서도 고객한의원의 히스토리를 누적 관리하는 데 있어서 애로가 있습니다(고객관리 프로그램에서 한의원별로 기존 발생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한 기록이 없으면 사안별 대응이 늦어집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고려하시어 아주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다면 '한의명(소재지)'의 형식으로 게시물 작성자를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