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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공단, 사이버민원 '공개 답변'란 개설
대국민 서비스 강화...민원 해소에 기여할 듯
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상룡)이 최근 보험료 부과·징수 등 민원업무 전반에 대한 사이버 질의에 대해 '공개 답변'란을 신설, 대국민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보험공단은 "홈페이지(www.nhic.or.kr) 사이버 민원 '나도 한마디' 코너에 게재된 질의 내용에 대해 22일부터 회신란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건강보험 제도 변경 때마다 증폭됐던 국민들의 불만이 홈페이지를 통해 다소 해소될 전망이다.
공단 관계자는 "보험재정 안정화를 통해 앞으로 국민들에게 정성을 다하는 공단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올 8월까지 전산장비를 증성 폭증하는 민원을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 홈페이지에는 질의에 대한 답변이 게재되자 건강보험 관련 업무에 대한 궁금증과 성토, 칭찬들이 혼재된 가운데 접속건수가 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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