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서버가 치료실 컴퓨터고 그래서 첫번째 백업폴더는 치료실 컴퓨터로 설정하였고요,
두번째 백업폴더를 원장실의 공유문서로 걸고, 클라우드도 원장실의 공유문서로 설정하려고 하는데
문제는 치료실 컴퓨터에서 원장실의 공유문서가 안나오네요.
......저번에 원장실 컴퓨터를 포멧하고 다시 깔았는데 그때 네트웍 설정?이 잘못되었는지 안나옵니다......
답변 :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익일 7월 18일 한의원으로 연락 후 원격접속하여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원격접속하여 내부 네트워크 작업그룹 & 공유 폴더 설정 확인
2. OK관리툴에서 2번째 자동백업 설정 확인
3. 클라우드에 백업폴더를 연동시킬 시에 유의하여야 할 내용
: 의료정보의 클라우드백업 시에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을 먼저 검토하여야 합니다.
의료법에서는 개별 환자의 동의없이 의료기관 외의 장소에 의료정보가 저장되어서는 안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① 개별 환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동의한 바가 없는데 프로필과 의료정보가 의료기관 밖에 보관되고 있음을 문제사항으로 제기할 수 있음
② OK차트에서 직접 클라우드로 동기화하는 방법론에 대하여 보수적으로 대응 중
③ 따라서, OK차트의 '2nd 백업폴더'를 클라우드의 동기화 폴더로 지정하는 방법론을 응용하시되 관계법령 주의 요망
④ 해당 클라우드의 설치프로그램에서 해당 폴더로 동기화를 설정하시되, 위의 관련 사항을 반드시 참고하시어 귀책의 사유 주의 요망
PS : 외부 기관에 위탁한 전자의무기록 프로그램(인터넷으로 환자진료기록을 관리)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와는 해석을 달리해야 함(의료법 제 23조) - 국가 인증 데이터 센터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