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케이차트팀에게 깊은 감사와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네트워크가 너무 자주 끊어져서 하루에도 몇번씩 부탁을 드려서 죄송했습니다. 매번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한의원의 네트워크는 그림과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접수실에 유선공유기가 놓여있고, 이곳에서 다른 곳과 전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접수실과 원장실의 차트공유가 자꾸 끊어져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그림과 같은 구조로 별 무리 없이 써오고 있었으나 스마트에니웨어를 연결하면서 문제가 불거졌습니다.
차트팀에서 여러번에 걸쳐 셋팅을 해주셨으나 증상은 똑같았습니다. 공유기를 바꿔보라고 하셔서 접수실의 유선공유기가 문제인가 하고 유선공유기를 새로 사서 바꿔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상담실의 무선공유기를 떼어냈더니 해결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상담실에 무선을 위해 꽂아놨던 무선공유기 자체가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녀석이 "틱틱" 방해를 했던 것 같습니다. 원내에 무선이 없어져서 애니웨어를 쓰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것은 이후에 해결을 하기로 하겠습니다.(접수실의 유선공유기를 새로운 유무선공유기로 대체하는 방법)
혹시나 제 차트프로그램이 자주 에러가 났던 것도 그것과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차후 차트에 에러가 나는지 확인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 차트팀에게 결과 보고 드립니다. 이후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읽어보시고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