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5월분 보험청구를 하는 도중 2단계에서 진료현황건수와 청구현황건수가 2건 차이가 나는군요? 왜 그러는지요?
답 : [1단계:청구년월 선택]에서 청구서/명세서를 생성한 후 [2단계:청구서 확인]에서 진료현황과 청구현황을 확인한 후, [3단계:명세서화면 검증]에서 주민번호/보험증번호/보험기관기호 등의 공백 오류로 나타난 수진자들에 대하여 [오류청구안함] 버튼을 클릭하면 청구현황의 숫자가 진료현황의 숫자에 비해서 오류대상 만큼 줄어들게 되어 있습니다.
P.S : 오류대상 수진자들은 보험환자가 아닌 일반환자들일 수도 있고, 한의원 내원시 건강보험증을 지참하지 않아서 추후 누락청구로 처리해야 할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