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 ......자보회사에서 아직 심평원과 프로그램 연동이 안되서 7월에는 그냥 예전처럼 팩스로 청구하라고 하는데요...
OK차트에서 자보 청구서 팩스로 출력하려니 안되네요....
자보 청구서 출력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위 질문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해당 자동차보험회사(한화손해보험) & 심사평가원에 전화하였습니다.
2013년 7월 1일 진료분부터 '심평원포털 자동차보험 청구'를 시행하기로 한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는
특정사를 예외적으로 인정하려는 구조에 대하여도 강하게 항의하였습니다.
'심평원포털 자동차보험 청구' 제도를 다시 역행하는, 특정 자보회사의 준비 부족에서 야기된 이런 돌출 상황은,
그간 수개월여 준비한 (주)한메디 입장으로서는 해당 자보회사에 대하여 매우 유감스럽다고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한의원>의 해당 환자가 가입한 '한화손해보험'의 자보 처리방법
- 해당 환자의 자동차보험 진료기간을 아래와 같이 분리해 처리해야 함
- 2013년 7월 1일부터의 진료기록은 이미 비고시항목의 입력방식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과거의 출력방식 화면으로 불러오는 로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음
① 해당 환자가 2013년 6월 30일까지의 진료분이 있을 경우 청구 방식
- 과거 서면으로 출력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출력하여 팩스 전송
② 해당 환자가 2013년 7월 1일분부터의 진료분이 있을 경우 청구 방식
- 2013년 8월 이후 EDI청구 방식 전송
- '한화손해보험'에서 해당 시스템 연동을 7월 내에 완료한다고 하므로, 가동 시작한 이후에 EDI청구 방식으로 전송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