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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차트 게시판

글제목: 답변입니다(자보 진료기록의 7월 1일 기점 구분 안내)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3-07-09 조회수: 1839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 ......자보회사에서 아직 심평원과 프로그램 연동이 안되서 7월에는 그냥 예전처럼 팩스로 청구하라고 하는데요...
OK차트에서 자보 청구서 팩스로 출력하려니 안되네요....
자보 청구서 출력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위 질문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해당 자동차보험회사(한화손해보험) & 심사평가원에 전화하였습니다.

2013년 7월 1일 진료분부터 '심평원포털 자동차보험 청구'를 시행하기로 한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는

특정사를 예외적으로 인정하려는 구조에 대하여도 강하게 항의하였습니다.
   
'심평원포털 자동차보험 청구' 제도를 다시 역행하는, 특정 자보회사의 준비 부족에서 야기된 이런 돌출 상황은,

간 수개월여 준비한 (주)한메디 입장으로서는 해당 자보회사에 대하여 매우 유감스럽다고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한의원>의 해당 환자가 가입한 '한화손해보험'의 자보 처리방법
 
- 해당 환자의 자동차보험 진료기간을 아래와 같이 분리해 처리해야 함
- 2013년 7월 1일부터의 진료기록은 이미 비고시항목의 입력방식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과거의 출력방식 화면으로 불러오는 로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음
 
① 해당 환자가 2013년 6월 30일까지의 진료분이 있을 경우 청구 방식 
- 과거 서면으로 출력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출력하여 팩스 전송

② 해당 환자가 2013년 7월 1일분부터의 진료분이 있을 경우 청구 방식
- 2013년 8월 이후 EDI청구 방식 전송
- '한화손해보험'에서 해당 시스템 연동을 7월 내에 완료한다고 하므로, 가동 시작한 이후에 EDI청구 방식으로 전송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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